페이팔 계정을 가진 코인베이스 사용자들은 이제 코인베이스 거래소에서 암호화폐를 구입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을 갖게 될 것이다.
29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한 코인베이스의 발표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는 미국 거주지의 고객들을 위해 자신의 페이팔 계좌에 연결된 직불 카드와 은행 계좌를 사용하여 암호화폐를 구입할 수 있도록 허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인베이스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많은 사용자들이 자동 어음 결제와 송금 등, 거래소가 제공하는 방식을 우회하여 암호화폐 구매 자금을 조달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통합으로 페이팔 계정을 가진 코인베이스 사용자들은 거래소에 직접 은행계좌 정보나 신용카드 번호를 추가하지 않고도 ‘즉시 암호화폐 구매’를 할 수 있다고 한다. 이용자들은 페이팔 결제 수단을 이용해 하루 최대 2만5000달러의 암호화폐를 구매할 수 있게 된다.
하지만 이러한 새로운 자금 지원 기능은 현재 ‘미국 사용자’들에 한해서만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코인베이스는 앞으로 더 많은 국가로 확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코인베이스는 2021년 1분기 기준 월 이용객이 610만명에 달하고, 페이팔은 2020년 총 이용객이 3억7700만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한편, 코인베이스와 페이팔 모두 지난 해 암호화폐 공간에 크게 진출했는데, 특히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이달 초 나스닥에 직접 상장을 통해 상장된, 최조의 주류편입 거래소가 됐다.
또한 지난 11월, 페이팔은 미국 사용자들을 위해 암호화폐 서비스를 개시하여 일주일에 최대 2만 달러까지 거래가 가능하도록 했다. 페이팔은 지난 3월에는 미국 고객들이 페이팔과 제휴한 글로벌 상점에서 암호화폐로 결제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계획을 발표하는 등 계속해서 암호화폐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
https://blog.coinbase.com/a-new-way-to-buy-crypto-on-coinbase-using-paypal-e9162f735dc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