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4월 30, 2024
HomeCryptoFTX 거래소, 바하마서 디지털자산 사업자로 공식 등록

FTX 거래소, 바하마서 디지털자산 사업자로 공식 등록

세계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FTX가 바하마에서 주요 규제 승인을 받아 영업을 계속 확대하고 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FTX는 9월 20일 발표에서 바하마 증권위원회가 글로벌 FTX 암호화폐 거래소의 바하미안 자회사인 ‘FTX 디지털 마켓’을 공식 디지털 자산 사업으로 등록했다고 밝혔다.

헤당 규제 승인은 2020년 말 시행된 바하마 디지털 자산 등록 법안에 따라 허가된다.

‘DARE 법’으로도 알려진 이 법은 가상 자산 서비스 제공업체를 규제하고 감독하는 것을 통해, 바하마에서 디지털 자산 운용을 위한 포괄적인 규제 프레임워크를 확립한다.

이번 규제 승인은 FTX가 바하마에서 “탄탄한 입지”를 확립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알라메다 리서치의 장외거래 책임자인 라이언 살라미는 이미 FTX 디지털마켓에 CEO로 합류했으며, FTX의 현지 이니셔티브를 총괄하게 된다.

살라미는 “이번 관계는 DARE 법을 통해 제공되는 기본틀에 따라 우리가 승인되면서, 지역 규제당국과 함께 우리가 육성해 온 것 이며, 이는 여러 관할구역에서 우리의 제공 서비스가 준수되도록 할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을 갖게 한다”고 말했다.

한편, FTX는 새로운 확장의 일환으로 바하마에서 어떤 암호화폐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인지 구체적으로 밝히지는 않았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