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랭클린 템플턴은 암호화폐 전문가들을 찾는 신규 채용 애플리케이션을 게시함으로써, 암호화폐 채용에 나선 가장 최근의 투자 회사가 되었다.

9월 1일 발간된 LinkedIn 채용공고에 따르면, 이 미국 자산운용사는 암호화폐 거래와 연구 활동을 이끌 두 명의 중간 시니어급 전문가를 찾고 있다.
프랭클린 템플턴이 새롭게 개설한 암호화폐 포지션은 전문가들이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을 포함한 “가장 크고 유동적이며 거래 가능한 암호화폐 자산”과 협력할 수 있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회사의 암호화폐 연구 분석가는 가치평가 모델을 만들고 유지하며, 포트폴리오 매니저와 고위 경영진에게 관련 사업 기회, 규정, 기술 등을 계속 알려야 할 것이다.
이 분석가 포지션은 또한 프랭클린 템플턴이 암호화폐 산업에서 신제품을 개발하고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트레이더 포지션은 프랭클린 템플턴의 암호화폐 거래를 실행하고 결제와 조화가 수반되는 포트폴리오 재조정 및 업무 프로세스의 지원의 적시에 책임을 질 전문가를 찾고 있다.
업무 설명에 따르면 “양적 거래자는 플랫폼 성장을 뒷받침할 도구를 구축하기 위해, 개발자와 함께 구축하거나 협력하는 프로세스 자동화 마인드 또한 가져올 것”이라고 했다.
프랭클린 템플턴은 1조 4천억 달러 이상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으며, 전문적으로 운용되는 여러 뮤추얼 펀드를 제공하는 세계 최대의 독립 자산 관리자 중 한 명이다. 이
회사는 최근 몇 년 동안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산업을 도입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프랭클린 템플턴은 2019년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자연·사회자본 시장인 프루프 오브 임팩트(Proof of Impact) 펀딩 라운드를 주도했다.
앞서, 프랭클린 템플턴 인베스트먼트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블록체인 기반 주식에 초점을 맞춘 주 머니마켓 펀드를 위한 투자설명서를 제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