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기반 토큰들을 거래할 수 있는 탈중앙화 거래소 애그리게이터 서비스 ‘1인치’가 Optimism(옵티미즘) 레이어-2 솔루션으로의 배치를 발표했다.
1인치는 옵티미즘 이더리움 네트워크에 론칭하면, 확인 시간이 빨라지고 수수료가 낮아질 것으로 내다봤다.
분산형 거래소 집계업체 1인치가 옵티미스틱 이더리움(OE) 메인넷에 배치를 발표하면서, 사용자 거래 수수료 대폭 인하 및 확인 지연 개선을 강조했다.
1인치 네트워크의 공동 설립자인 세르게이 쿤즈는 “옵티미즘 1인치 출시로 거래 속도가 획기적으로 빨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OE 네트워크를 활용한 예금은 거의 즉시 입금이 예정되지만, 출금은 대기기간이 7일이다.
이러한 대기시간은 고속 인출 서비스가 활성화되면 향후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출시 당시 OE 네트워크는 초당 0.6건의 거래만 처리할 수 있게 된다.
그러나 연구팀은 인프라를 테스트하고 최적화한 후 거래 속도를 점진적으로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메타마스크, 월렛커넥트 등 대부분의 이더리움 지갑과 호환된다.
옵티미스틱 이더리움은 옵티미즘 팀이 개발한 레이어 2 확장성 솔루션이다. 옵티미즘 팀은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확장성 솔루션을 연구하는 공익사업단이다.
OE 솔루션 자체는 EVM 호환 옵티미스틱 롤업 체인이다.
1인치 외에도 옵티미즘의 레이어2 솔루션을 통합하는 거래소들은 더 있다..
지난 7월 13일 AMM 유니스와프는 같은 옵티미스틱 이더리움 메인넷에 자사 V3 거래소의 알파 버전을 배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