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 시세가 소폭 상승한 가운데 ‘도지파더’를 자청하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또 도지코인 띄우기에 나섰다.
유투데이에 따르면 14일(현지시간)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억만장자 투자자이자 댈러스 매버릭스 농구팀의 구단주인 마크 큐반의 도지코인 칭찬에 맞장구를 쳤다.
마크 큐반은 ‘CNBC Make It’과의 인터뷰에서 “도지코인이 교환 수단으로서 가장 강력한 암호화폐”라면서 “도지코인은 가장 강력한 교환 수단”이라고 주장했다.
그러자 일론 머스크는 “나는 한동안 이 같은 말을 했었다”며 쌍수를 들고 환영하는 모습을 보였다.
마크 큐반은 도지코인의 채택을 추진하고 있다. 그는 2000년에 매입한 댈러스 매버릭스 농구팀은 올 3월부터 티켓과 상품으로 도지코인을 받기 시작했다.
큐반은 최근 팬들에게 도지코인을 결제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Mavs.com에서 여름 상품 판매 기간 동안 도지코인으로 결제하는 사람들은 특별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는 공지를 올리기도 했다.
큐반은 도지코인을 실현 가능한 결제수단으로 보기 때문에 도지코인의 ‘무한 공급’ 시스템을 핵심 장점으로 보고 있다.
그는 “정의상 인플레이션이 있는 모든 자산은 ‘무한’이며 그것이 감소하지 않는다. 그것의 효용성은 가치 저장소가 아닌 디지털 통화다.”라고 강조했다.
도지코인은 당시 인터넷에서 인기를 끌었던 밈(유행하는 사진이나 영상)이었던 일본 시바견 이미지를 마스코트로 채용한 암호화폐다.
지난 2013년 IBM 출신 빌리 마커스와 마이크로소프트(MS) 잭신 팔머가 장난 삼아 만들었다가 실제로 개발됐다.
도지코인은 GPU가 탑재된 맥, 리눅스, 윈도에서 채굴할 수 있으며, 도지코인을 제공하는 암호화폐거래소를 통해 매수·매도할 수 있다.
특히 도지코인은 머스크가 트위터에 지지하는 글을 잇따라 올리면서 열풍을 일으킨 바 있다.
도지코인은 15일 오후 8시 40분 기준 도지코인은 전일대비 2.33% 상승한 351원에 거래됐다.
한편, 도지코인은 오는 10월 9일 미국 텍사스 슈가랜드서 ‘도지팔로자(Dogepalooza)’라는 페스티벌을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