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4월 16, 2024
HomeToday최근 비트코인 고래들, 매집 추세 뚜렷!...'총 BTC 보유자 수는 소폭 감소?'

최근 비트코인 고래들, 매집 추세 뚜렷!…’총 BTC 보유자 수는 소폭 감소?’

16일(현지시간) AMB크립토에 따르면, 비트코인 가격이 시장의 열기를 불러일으키는 수준에 도달하면서, 특정 고래 지갑에 대한 비트코인 집중 현상이 뚜렷해지고 있다.

BTC 축적나선 비트코인 고래
샌티멘트의 비트코인 유통량 분석 결과, 최근 몇 주 동안 특정 고래들 사이에서 주목할 만한 축적 추세가 나타났다.

샌티멘트가 공유한 차트에 따르면, 최근 1,000~10,000 BTC를 보유한 지갑의 보유량이 24%에서 25% 이상으로 증가했는데 이러한 상승 추세는 1월 22일 경 부터 시작되어 현재까지 지속되고 있는 모습이다.

지난 열흘 동안 해당 지갑들에는 약 50억 달러 상당에 달하는 10만 BTC가 누적된 것으로 드러났는데, 이러한 축적은 최근 몇 달 동안 해당 지갑들에서 관찰된 가장 중요한 움직임이다.

특히, 해당 지갑들은 다른 고래 지갑들 중에서도 가장 높은 누적 추세를 보였는데, 이러한 지갑의 축적은 비트코인 가격이 현 수준을 넘어 상승세를 지속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나타내는 “강세 심리”를 뚜렷히 보여준다.

총 비트코인 보유자 수는?!
다만 이 같은 추세에도 비트코인 총 보유자 수는 최근 큰 변동이 없는 것으로 드러났다. 샌티멘트의 관련 지표에 따르면, 지난 몇 주 동안 BTC 보유자 수는 오히려 소폭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외신 보도 시점 시준 총 BTC 보유자 수는 약 5,200만 명으로 집계됐는데, 이는 신규 보유자의 유입은 제한적인 반면 기존 보유자가 적극적으로 BTC 추가 매집에 나섰음을 시사한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