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이 오는 11월 29일부터 카카오뱅크로 원화 입출금 은행을 전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 8일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은 오는 29일부터 카카오뱅크로 원화 입출금 은행을 전환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코인원은 ‘원화 입출금 은행 전환 예정 안내’ 공지문을 발표하며 11월 29일 오전 11시부터 카카오뱅크와의 원화 입출금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전했다.
은행 전환에 따라 기존 NH농협은행과의 원화 입출금 서비스는 오는 11월 28일까지 제공되고 종료될 에정이다.
한편 코인원은 오는 11월 15일 00시부터 11월 28일 21시까지 총 2주 동안 사전등록 기간을 운영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코인원의 내국인 개인 회원들은 사전등록 페이지를 통해 카카오뱅크 계좌 인증 완료가 요구된다.
코인원 이용자들은 사전등록 기간 동안에 카카오뱅크 전환에 대한 동의 또는 거부를 할 수 있다.
전환 동의 후 카카오뱅크 계좌 사전등록을 마친 이용자들은 카카오뱅크 원화 입출금 서비스 오픈 전 중단 점검이 끝난 때부터 가상자산 매수, 매도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카카오뱅크 원화 입출금 서비스가 개시된 때부터 이용자들은 모든 코인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그러나 전환을 거부하거나 응답을 하지 않은 고객들은 사전등록 기간 이후 서비스 접근 범위가 제한된다.
사전등록 기간 중 전환을 거부한 고객들의 원화 자산은 그들이 등록해놓은 NH농협은행 계좌로 48시간 안으로 순차적으로 출금될 예정이다.
그리고 사전등록 기간 안에 동의 여부를 확인하지 않고 11월 29일 이후에 전환을 거부했을 때에는 월 2회 출금 주기에 맞춰 순차적으로 출금이 이루어진다.
또한 사전등록 기간 안에 전환을 거부하더라도 이후에 카카오뱅크 계좌를 등록하게되면 곧바로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카카오뱅크 전환과 관련된 고객 문의 사항 및 민원은 코인원 고객센터를 통해 안내되며 공지와 관련한 세부 정보는 코인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