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가 최근 적격 XRP 홀더에게 플레어(Flare, FLR) 토큰 에어드롭을 적용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지난 12월 12일(현지 시각) 코인베이스는 ‘FLR’ 에어드롭이 오는 2023년 상반기에 지원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FLR’ 에어드랍은 규제 장애 때문에 일본을 비록해 독일, 뉴욕, 싱가포르 등에서는 제공되지 않는다.
한편 플레어 프로젝트는 XRP 레저(Ledger) 및 기타 네트워크에 스마트 계약을 도입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지난 2020년 하반기에 XRP 홀더의 스냅샷을 실행한 바 있다.
글로벌 대규모 가상자산 거래소인 ‘바이낸스(Binance)’는 오는 2023년 1월 초 적격 보유자들에게 ‘FLR’ 토큰을 배포할 계획이다.
이번 ‘FLR’ 토큰 배포 지원을 확인한 거래소 리스트에는 쿠코인(Kucoin)을 비롯해 비트스탬프(Bitstamp), 비트루(Bitrue), 업홀드(Uphold), 오케이코인(OkCoin), 비트파이넥스(Bitfinex), 크라켄(Kraken), 게이트이오(Gate.io), 업비트(Upbit), 비트소(Bitso) 등이 포함돼있다.
한편 지난 12월 2일 플레어 네트워크에 측은 2023년 1월 9일부터 1월 23일까지 약 2주 동안 플레어 토큰 에어드랍을 지원하는 거래소 리스트를 앞서 공개한 바 있다.
국내 거래소들 가운데 업비트, 빗썸, 코빗 등은 포함돼있으나 고팍스 및 코인원 등은 해당 리스트에 없는 상태다.
플레어 토큰은 솔로제닉(SOLO)-송버드(SGB)-엑스파이(EXFI) 등과 더불어 국내외 암호화폐 업계에서 ‘리플(XRP)’ 생태계를 이루고있는 다양한 네트워크로부터 파생된 네이티브 토큰으로 볼 수 있다.
한편 지난 8월 국내에서 운영되고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들 가운데 업비트, 에이프로빗, 빗썸, 코인원, 플라이빗, 포블게이트, 고팍스, 코빗, 프로비트 등이 에어드랍을 지원할 의사를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