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더블록에 따르면, 코인베이스 인터네셔널 거래소(CIE)와 코인베이스 어드밴스드 플랫폼은 도그위프햇($WIF) 무기한 선물 거래를 이번 달 말에 제공할 계획이다.
코인베이스의 CIE는 미국 외 사용자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오는 4월 25일 오전 9시 30분(UTC)에 무기한 선물 거래에 도그위프햇(WIF)을 상장한다고 발표했다.
약 1주일 전, CIE는 앞서 발표했던 페페(PEPE) 무기한 선물 상장 계획을 미룬 바 있으며, 재 상장 계획은 아직까지 공개되지 않고 있다.
CIE가 주요 암호화폐의 무기한 선물 상품 외에 지속적으로 상장 종목을 추가하려는 이 같은 움직임은 거래소가 일부 관할권에서 미국 외 고객에게 무기한 선물을 제공할 수 있도록, 규제 승인을 받은 지 1년 되는 현 시점까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반면 코인베이스가 정작 미국 내에서 유사한 상품을 제공하기 위한 승인을 받기 위한 작업은 훨씬 더 어려운 일이었는데, 미국 규제 당국은 여전히 리스크가 높은 암호화폐 기반 선물 상품에 대한 허가를 꺼리고 있는 실정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인베이스는 지난해 마침내 미국 선물 협회로부터 코인베이스 어드밴스드를 사용하는 제한된 수의 미국 소매 트레이더들에게 암호화폐 선물 거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승인을 받는데 성공했다.
한편, 코인베이스는 암호화폐 파생상품 시장의 강력한 성장세에 힘입어, 지원되는 무기한 선물의 암호화폐 종목의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지난달 CIE의 파생상품 거래량은 86.5% 급증한 6조 1,800억 달러를 기록한 것으로 전해진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