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5월 20, 2024
HomeToday코어닥스-우리펀드서비스, 회계 사무 관리 협력한다

코어닥스-우리펀드서비스, 회계 사무 관리 협력한다


가상자산 거래소 코어닥스가 회계 사무 관리 협력 사업을 위해 우리펀드서비스와 손을 잡는다.

코어닥스는 최근 우리펀드서비스와 회계 사무 관리 협력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우리펀드서비스는 디지털 자산 전문 사무관리 종합 서비스 기업이다.

협약식은 서울 상암동 우리펀드서비스 본사에서 열렸고, 우리펀드서비스 김정록 대표이사, 신균배 전무, 코어닥스 김찬우 준법감시인 등이 행사에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가상자산사업자 회계 사무 관리 협력 사업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 공동 개발 및 기획 △POC 솔루션 공동 개발 및 서비스 운영 △가상자산 사업자 세무·회계 사무 수탁 서비스 및 부가 서비스 개발과 기획 등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우리펀드서비스 관계자는 “가상자산 일별 잔액 대사 및 재무회계 자료 작성 등 가상자산에 대한 회계 감사 서비스의 중요성이 나날이 커질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코어닥스와 함께 가상자산사업자의 원활한 회계 처리에 기여하고 투명성 및 신뢰성을 증진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코어닥스 관계자는 “현재 코어닥스가 전통 금융권과 다양한 제휴와 협업을 논의 중인 상황에서 엄격한 고객 자산 보호와 투명한 회계 관리는 필수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회계 투명성을 제고하고 내부 통제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자 우리펀드서비스와 긴밀한 협력을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최근 국내 거래소에서는 회계 투명성 제고를 위한 움직임이 보이고 있다.

일례로 업비트를 운영하는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는 2022년 재무제표에 대한 삼일회계법인의 회계 감사 결과 적정 의견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두나무는 지난해 2월 2022년~2024년 회계연도 감사인으로 삼일회계법인을 선임했다. 삼일회계법인은 두나무의 재무제표 감사를 위해 동종업계 평균 대비 8배 이상 높은 약 8630시간을 투입했다.

삼일회계법인은 디지털 자산 산업에 적용되는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의 감사 도구(툴)를 활용해 두나무의 △디지털 자산 지갑 및 개인 키 관리에 관한 통제 절차 △거래소 운영에 관한 회사의 통제 등에 대한 감사를 수행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