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은 롯데카드와 협업해 여는 온라인 사진전에서 NFT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한다.
코빗은 롯데카드와 함께 롯데카드 대표 카드 상품인 ‘LOCA(로카)’ 시리즈 출시 3주년을 기념한 ‘로카 인 뉴욕(LOCA in NEWYORK) : 뉴욕을 걷다’ 온라인 사진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뉴욕의 일상에 로카를 담다’를 주제로 열리는 전시에서는 뉴욕 분위기를 전하기 위해 뉴욕에서 10년 이상 활동한 오필환 작가가 직접 촬영한 사진 작품 145점을 선보인다.
세계 첫 신용카드 거래가 이뤄진 뉴욕 33번가의 모습부터 마천루 스카이라인, 타임스퀘어, 센트럴파크 등 뉴욕 명소를 비롯해 거리의 연주자들, 상점과 카페, 지하철을 탄 시민 등 여유와 활기가 느껴지는 일상 모습 등을 만날 수 있다.
코빗은 전시회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NFT 에어드롭 이벤트를 마련했다.
온라인 전시회를 방문해 로카 인 뉴욕 사진전 기념 포스터 NFT를 신청하면 고객 전원이 에어드롭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NFT 신청자 중 무작위 추첨으로 20명에게는 로카 인 뉴욕 전시회에 전시됐던 오필환 작가 대표작 중 20점을 엄선해 제작한 NFT를 1개씩 추가로 증정할 예정이다.
김일권 코빗 사업개발실장은 “코빗이 롯데카드와 협업해 우리 국민들이 문화가 있는 삶을 누리는 데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코빗은 앞으로도 NFT를 기반으로 자연스럽게 대중과 소통하는 기회를 꾸준히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빗은 NFT를 활용한 다양한 정책들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신한카드 및 재단법인 굿네이버스 글로벌 임팩트와 함께 ESG 기부증서 NFT 캠페인을 펼친다고 발표했다.
3사가 힘을 합친 이번 기부 캠페인은 굿네이버스 글로벌 임팩트가 캄보디아 당까오 지역 취약계층 및 청년의 일자리 창출과 경제적 자립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캄보디아 오토릭샤 운송협동조합 사업’을 대상으로 한다.
이와 관련해서도 코빗은 오는 12월 중 NFT를 에어드롭할 계획이며 기부증서 NFT는 코빗의 NFT 마켓플레이스와 신한pLay 앱의 MyNFT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