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4월 30, 2024
HomeToday친 비트코인 국가 피지에서 발표된, 암호화폐 투자 경고문?

친 비트코인 국가 피지에서 발표된, 암호화폐 투자 경고문?

15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피지 중앙은행(RBF)이 암호화폐를 결제나 투자에 사용하는 것과 관련해 경고를 발표했다. 이는 암호화폐에 대한 피지 총리의 기존 입장에 반하는 것 이기도 해서 더욱 충격을 안겨준다.

경고문에는 피지 주민이 “국내 보유 자금”을 사용해 해외 암호화폐 투자를 진행 할 경우, 형사 고발을 당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RBF의 아리프 알리 총재는 피지에서 암호화폐 투자 계획을 홍보하는 개인이나 단체의 징후가 있음을 파악했다. 이러한 투자 계획은 소셜 미디어를 포함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점점 더 널리 홍보되고 있다.”


이어 RBF는 암호화폐 투자나 가상자산 거래를 제공하는 개인이나 단체를 허가한 적이 없다고 강조했다.

앞서 비트코인 채택에 대한 기대가 높았던 시기에 과거 피지 정계에서 오랫동안 존재감을 드러냈던 시티베니 라부카가 2022년 12월 총리로 당선 된 이후, 현지 비트코인 가격이 급등한 바 있다.

이는 주로 통가 국회의원이자 귀족인 마타이울루아 포누아모투 푸시투아 경이 라부카 당선 직후 X에 올린 글에서 라부카를 “친 비트코인 인물”로 분류한 데 따른 것이다.

그는 당시 “2023년 피지를 위한 BTC 법정화폐 법안이 기대된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푸시투아 경은 이어 라부카가 “저와 여러 번 만났을 때, 피지에도 통가처럼 비트코인 법정화폐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단계 별로 보여달라고 요청했다”고 밝혔다.

다만, 라부카는 비트코인 사용에 대해 공개적으로 발언을 한 적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에 대해 푸시투아 경은 “(그가) 그런 질문을 받은 적이 없는 것 같다”고 추측했다.

한편, 푸시투아 경은 2022년에 국고를 비트코인으로 전환하자고 할 정도로, 피지의 비트코인 채택을 적극 지지한 바 있는데, 이러한 조치는 아직 현지에서 실현되지 않았다.

RBF의 이번 발표는 암호화폐에 대한 국제통화기금(IMF)의 조언을 따른 것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