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5월 18, 2024
HomeToday전 세계 법 집행기관과 교류⬆ 바이낸스, 홍콩CCB에 가상자산 범죄관련 전문지식 제공!

전 세계 법 집행기관과 교류⬆ 바이낸스, 홍콩CCB에 가상자산 범죄관련 전문지식 제공!

1일 바이낸스 뉴스에 따르면, 세계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는 최근 홍콩 경찰 상업 범죄국(CCB)이 진행하는 상업 범죄 고급 교육 과정에 참여했다. 바이낸스는 가상자산 관련 범죄 수사 분야의 전문 지식을 CCB에 제공함으로써 관련 법 집행 능력 향상에 기여했다.

지난 11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진행된 이 과정에는 다양한 법 집행 기관과 규제 기관, 홍콩 통화청(HKMA) 및 증권선물위원회(SFC)와 같은 금융 기관을 대표하는 40명 이상의 참가자가 참여했다. 

토론의 중심 주제는 현 범죄 동향과 효과적 수사 방법론을 중심으로, 가상자산 관련 위협을 포함한 상업 범죄 활동에 대한 참가자의 대응 능력을 높이는게 목적이다.

바이낸스 측 전문가들은 블록체인 조사 관련 기술에 대한 통찰력 있는 프레젠테이션을 제공하고 바이낸스와 같은 주요 중앙 집중화 거래소가 사이버 범죄에 맞서는 글로벌 법 집행 기관을 어떻게 지원하고 있는 지에 대한 개요를 제공했다.

이와 관련해 홍콩의 CCB 대표는 “바이낸스 대표자들의 의견은 참여자들이 가상자산과 상업 범죄가 겹치는 분야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됐다. 이러한 지식은 기술 발전에 따라 지속적으로 출현 및 진화하는 새로운 유형의 범죄에 적응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바이낸스 수사팀의 카를로스 막은 “바이낸스는 범죄 예방 및 수사에 있어 민관 협력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습니다”며, “우리는 이 고급 과정에 기여하고 가상 자산 관련 범죄에 대한 참가자들의 이해를 심화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사용자 보호와 안전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위한 헌신을 유지하면서, 바이낸스는 글로벌 법 집행 기관과의 협력 노력을 계속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2023년에만 바이낸스는 전 세계적으로 120개의 교육 세션 & 세미나를 진행 및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 앞서 바이낸스는 홍콩 경무처(HKPF)의 초청을 받아, 사이버 보안 및 기술 범죄국(CSTCB)이 주최하는 사이버 치안 관련 홍콩 국제 심포지엄의 가상자산 조사 과정에 참여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