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12월 26, 2024
HomeToday‘위메이드’, ‘허브(Hub)71’과 블록체인 사업 MOU 추진

‘위메이드’, ‘허브(Hub)71’과 블록체인 사업 MOU 추진

위메이드가 지난 24일 아랍에미리트(UAE) 글로벌 테크 허브 기관인 ‘허브(Hub)71’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추진했다고 전했다.

허브71은 지난 2017년 설립된 글로벌 테크 및 스타트업으로, 중동에 있는 위믹스 메나(MENA) 소재지인 아부다비 글로벌마켓(ADGM)에 있다.

허브71은 UAE 국부펀드 무바달라의 전폭적인 지원하에 아부다비 경제 성장의 큰 축으로 기능하고 있다.

핵심 파트너로는 무바달라 펀드를 비롯해 ADGM, 아부다비 투자진흥청(ADIO) 등이 있고 24개 벤처 캐피탈과 투자지원 인프라를 공동 구축중이다.

한편 지난 2월 허브71은 웹3.0에 초점을 둔 ‘허브71 + 디지털 에셋(Digital Assets) 프로그램’을 공동 출범하고 20억 달러 규모의 새 펀드를 출범한 바 있다.

핵심 파트너로는 바이낸스를 비롯해 폴리곤, 알고랜드, 마스터카드, AWS 등이 있다.

위메이드는 위믹스를 통해 이번 프로그램의 주요 파트너로 함께한다. 위믹스 및 위믹스 생태계 내 기업들은 ‘허브71’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패스트트랙 방식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위메이드는 국내·외 다양한 블록체인 기업 및 프로젝트들과 협업을 통해 위믹스 생태계를 확대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위메이드 측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UAE, MENA(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에서의 비즈니스가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한편 최근 위메이드는 ‘이더스캔(대표 매튜 탄)’과 위믹스3.0 생태계의 투명성 제고를 목표로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양사는 위믹스3.0 메인넷 및 이더리움 레이어2 프로젝트 ‘크로마’의 ‘블록 익스플로러’ 구축을 목표로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 새로운 블록 익스플로러는 이용자의 투명한 거래 이력을 조회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향상된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며, 이번 2023년 상반기 안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