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4월 28, 2024
HomeToday‘우리은행’, ‘그리드’와 공동으로 3D 메타버스 서비스 테스트 운영

‘우리은행’, ‘그리드’와 공동으로 3D 메타버스 서비스 테스트 운영

우리은행이 최근 메타버스 전문 기업인 ‘그리드’와 공동으로 3D기반 메타버스 서비스를 테스트 운영중이라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우리은행의 소상공인 고객들은 PC 및 모바일을 통해 메타버스 플랫폼인 ‘모임'(moim)에 접속한 후 1대1 맞춤형 컨설팅을 경험할 수 있다.

메타버스 은행에서는 전담 센터장 아바타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근무하면서 고객들에게 정책금융대출을 비롯해 상권 및 입지 분석, 사업계획 수립과 관련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양측은 우리은행 직원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연수원’을 테스트 운영할 예정이며, 디지털 전문가들을 초대해 메타버스 환경에서 특강을 진행, 연수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우리은행의 한 관계자는 “이번에 시범 운영을 통해 얻게 된 고객 피드백 내용을 반영해 이번 2023년 상반기 안으로 정식 오픈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그리드’는 지난 2022년 11월 AI(인공지능) 융합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에 착수했다고 밝힌 바 있다.

그리드의 메타버스 플랫폼 ‘모임’은 특히 교육 컨퍼런스 분야에 특화된 서비스로 알려져 있다.

그리드는 당시 미국 보스턴 소재의 AI 교육 솔루션 업체 KAiT(Knowledge AI)가 운영하고 이쓴ㄴ 웹 기반 AI 튜터링 플랫폼을 상호 기술협력을 거쳐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전환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KAiT’는 그리드의 ‘모임’과 기술 융합을 통해 몰입감 높은 학습 환경 조성 및 교사와 학생들 간 교수/학습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플랫폼 시스템을 고도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리드 측은 “양사 플랫폼의 완전 연동을 바탕으로 앞으로 교사들과 학생들이 본인과 유사하거나 개성을 반영된 아바타를 활용하면서, 실시간 음성 채팅 및 텍스트 채팅 의사 소통을 진행할 수 있게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전 세계언제 어디서든 이용자 환경에 적합한 AI 학습 콘텐츠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