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스포츠 패션 브랜드인 아디다스(Adidas)가 블록체인 무브투언(M2E) 프로젝트사인 스테픈(Stepn)과 함께 NFT(대체불가토큰)을 발행한다.
15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아디다스와 스테픈은 오는 17일 스테픈의 제휴 NFT 마켓플레이스인 무어(Mooar)에 NFT를 발행할 예정이다. 양사의 NFT는 솔라나 블록체인에서 총 1000개 한정으로 출시된다.
해당 상품은 아디다스의 유명한 러닝화 디자인에 영감을 받았다. 이에 콜라보 제품은 ‘제네시스 스니커즈(Genesis Sneakers)’ NFT로 제작된다.
양사의 콜라보 NFT 제품은 추첨을 통해 판매된다. 추첨 우선권은 아디다스와 스테픈의 모기업인 파인드사토시랩스(FSL) 커뮤니티에 주어진다.
‘제네시스 스니커즈’는 스테픈 프로젝트에서 가장 희소성이 높은 NFT로 알려졌다. 양사는 ‘제네시스 스니커즈’ NFT와 함께 착용 가능한 실물 도구도 세트로 묶어 선보인다.
스테픈은 ‘제네시스 스니커즈’ NFT와 함께 제공될 실물 라인업을 공개하진 않았다. 다만 프로젝트가 무브투언(M2E·움직이며 돈버는) 성격이고, NFT도 ‘제네시스 스니커즈’라는 점을 고려했을 때 착용 가능한 실물 도구에 신발이 포함될 가능성도 있다.
스테픈 측은 “이번 협업은 물리적 경험과 디지털 경험을 결합하는 중요한 단계”라면서 “라이프스타일 보상의 진화하는 환경이다”라고 전했다.
스테픈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피트니스 분야를 결합한 웹 블록체인 라이프스타일 애플리케이션이다. 애플리케이션 사용자들은 NFT 형태의 운동화를 장착하고 걷거나, 뛰거나, 움직임으로써 가상화폐 보상을 지급받을 수 있다.
한편, 아디다스는 이미 ‘메타버스 속으로(Into the Metaverse)’ NFT 프로젝트를 통해 한정판 NFT를 발행하며, 구매자에게 가상 이벤트, 독점 콘텐츠 및 기타 독점 특전에 접근할 권한을 부여해오고 있다.
앞서 아디다스는 NFT 컬렉션 ‘인디고 허즈 팩(Indigo Herz Pack)’을 발행했다.
인디고 허즈 팩은 아디다스의 메타버스 세계 진출을 기념하는 차원에서 발행됐다. 슈퍼스타 신발의 모습을 담은 디지털 수집품 2145종과 후드티의 모습을 담은 디지털 수집품 2195종으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