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1월 18, 2024
HomeToday'스마트엠투엠', ‘2022 블록체인 진흥주간’ 참여…서비스형 블록체인 소개 예정

‘스마트엠투엠’, ‘2022 블록체인 진흥주간’ 참여…서비스형 블록체인 소개 예정

지난 11월 30일 블록체인, 보안, AI 부문 기업 ‘스마트엠투엠’이 12월 7일부터 12월 9일까지 총 3일 동안 부산시에 위치한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2022 블록체인 진흥주간’에 참여해 자사의 서비스형 블록체인을 소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마트엠투엠은 이번 블록체인 주간에서 서비스형 블록체인(BaaS) 솔루션 ‘아씨오(ACCIO)’를 공개할 예정이다.

스마트엠투엠의 한 관계자는 “아씨오는 원하는 사람이면 누구든 블록체인을 간편하게 구축하고 거버넌스를 구성할 수 있는 서비스형 블록체인”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아이디어 생성, 개발, 운영에 이르기까지 블록체인을 실현하기 위한 가장 빠르고 간편한 방법을 제공할 것”이라고 소개했다.

스마트엠투엠측이 전한 바에 의하면 ‘아씨오’는 숙련된 블록체인 기술자들의 도움이 없어도 블록체인 네트워크 생성이 가능하다.

또한 아씨드의 자동화 기능을 기반으로 코드를 작성하지 않으면서도 다양한 블록체인 네트워크 배포가 가능한 노코드(No-Code) 기반 배포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스마트엠투엠은 아씨오가 웹상에서 간단한 절차를 통해 자체 분산 애플리케이션을 자동 생성, 배포할 수 있다는 것이 핵심적인 특징이라고 언급했다.

또한 자체 서버에서 모든 핵심 클라우드 공급자까지 완전 분산화를 실현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배포 옵션도 지원하고 있다.

스마트엠투엠의 한 관계자는 “아씨오는 다양한 블록체인 프로토콜을 지원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노드를 신속하게 확장하는 등 유연성 및 확장성을 골고루 갖췄다”고 설명했다.

한편 스마트엠투엠은 설립된지 10년이 조금 넘은 벤처기업으로, 그동안 블록체인 기술을 비롯해 보안 및 암호, 인공지능(AI) 영역에서의 첨단 기술을 개발, 공급해왔다.

현재 스마트엠투엠은 블록체인의 5대 난제인 ‘TLS 보안 칩 개발’을 비롯해 ‘보안 소프트웨어 개발’, ‘산업 특화 AI’, ‘영상 AI’, ‘보안 기술’ 등의 솔루션을 구축하는데 주력중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