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월 23, 2026
HomeToday블록체인 기술 기업 ‘오지스’, '피싱 방지 솔루션 도입

블록체인 기술 기업 ‘오지스’, ‘피싱 방지 솔루션 도입

풀스택 블록체인 기술 기업 ‘오지스’가 최근 사용자 보호 강화를 위한 ‘피싱 방지 솔루션’ 도입 소식을 전했다.

‘피싱’은 개인정보나 금융정보를 빼내는 사기 수법으로, 오지스는 클레이스왑, 메쉬스왑, 메가톤파이낸스, 오비츠브릿지, 클레이스테이션 등 자사 서비스에 ‘피싱 예방 개인화된 이미지 솔루션’을 도입했다.

이 솔루션은 실제 웹 사이트와 피싱 사이트를 구분하는 수단으로, 사용자가 선택한 문자의 조합을 활용한다.

이용자만 알 수 있는 이미지와 색상, 문구의 조합을 등록하고 사이트 상단에 정상화된 개인화된 이미지가 표시되는지 확인한 뒤, 지갑을 연결하면 효과적으로 피싱을 차단할 수 있다.

오지스는 사용자가 보안 인프라를 강화하기 위해 개인화된 이미지를 적극적으로 설정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오지스는 보안 파트너인 ‘티오리(Theori)’의 체인 라이트 팀과 협력하여 보안 감사를 수행하고 피싱 방지 개인화된 이미지 솔루션에 안전성을 추가했다,

회사는 사용자 자산을 보호하고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 및 안전 인프라 개발을 추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오지스 측은 블록체인 기술 기반 서비스 보안이 산업 전반의 성장에 걸림돌로 작용할 수 있다는 취약성을 인지하고 있다. 이에따라 앞으로 사용자 친화적인 서비스 개발과 안전 인프라를 선도해나가는 것에 주력할 방침이다.

한편 오지스는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100&100벤처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오지스는 크로스체인 기술과 글로벌 규모 디파이 개별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국내외 웹3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하고자 한다.

‘100&100벤처스’는 다양한 웹3 Dapp를 비롯해 메타버스, 인프라, 게임 등으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있는 블록체인 투자사로 알려져 있다.

100&100벤처스 벤처스는 프리시드나 시드 라운드 과정의 프로젝트에 투자함으로써, 생태계 확장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 2월에는 약 500억 원 규모의 ‘웹3, 게임 투자 펀드’ 마련안을 발표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