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4월 28, 2024
HomeToday미스 유니버스 대회에서 엘살바도르 대표 참가자, ‘코인’ 콘셉 의상 착용해

미스 유니버스 대회에서 엘살바도르 대표 참가자, ‘코인’ 콘셉 의상 착용해

최근 개최했던 미스 유니버스 대회에서 엘살바도르 대표 참가자가 ‘코인’을 떠오르게 하는 의상을 착용하고 등장해 큰 주목을 받았다.

지난 1월 14일(현지시간) 미국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에서 성황리에 끝난 ‘2023 미스 유니버스 대회’에서 각 나라를 대표하는 미인들이 전통의상을 착용하고 등장하는 시간에 ‘알레한드라 구아하르도(Alejandra Guajardo)’ 엘살바도르 대표 참가자가 초대형 금화를 등에 짊어지고 등장했다.

이 초대형 금화는 엘살바도르 건국 초기에 유통됐던 ‘콜론’ 모형의 화폐였다.

또한 ‘알레한드라 구아하르도’는 지팡이 끝에 알파벳 B가 적힌 비트코인 모형 및 코코넛으로 장식된 지팡이를 들고 등장하며 큰 관심을 받았다.

이 의상은 엘살바도르의 화폐가 콜론 코형에서 시작해 최근 비트코인으로 변화한, 자국의 통화 역사를 나타낸 것이었다. 엘살바도르는 지난 2021년 전 세계에서 비트코인을 법정 화폐로 최초로 도입한 바 있다.

한편 최근 엘살바도르에서는 암호화폐로 채권을 발행할 수 있는 법안이 통과된 바 있다.

지난 1월 12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이 전한 내용에 의하면 엘살바도르 의회는 전날 본회의에서 디지털 증권법 개정안 가결됐다고 전했다. 이 날 84명의 의원들 가운데 총 62명이 찬성표를 던진 것으로 전해진다.

엘살바도르의 나이브 부켈레 대통령은 그의 트위터에 “의회에서 압도적 다수 찬성으로 법안이 가결됐다”고 밝혔다.

일전에 부켈레 대통령은 ‘크립토 채권’이나 정부에서 ‘화산 채권’이라고 명명하는 암호화폐 국채를 통해 총 10억 달러 규모의 자금을 조달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10억 달러 중 5억 달러는 비트코인 구매에 활용하고, 나머지 5억 달러는 지열 에너지 기반 비트코인 채굴 등을 진행시 활용하기로 했다.

반면 엘살바도르 야당에서는 암호화폐가 자금 세탁, 탈세 등의 범죄에 악용될 가능성이 크다며 우려를 내비쳤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