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4월 29, 2024
HomeToday‘루데나 프로토콜’, “올해 글로벌 게임파이 사업에 주력할 것”

‘루데나 프로토콜’, “올해 글로벌 게임파이 사업에 주력할 것”

블록체인 기반 게임파이 소셜 플랫폼 루데나 프로토콜이 오는 2023년 글로벌 게임파이 사업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미 영어 버전의 게임톡 소셜 플랫폼과 글로벌 버전을 출시한 루데나 프로토콜은 170개 이상의 언어를 지원하는 자동 콘텐츠 번역 시스템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전 세계 사용자들이 자국의 언어로 루데나 생태계의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루데나 프로토콜은 동영상을 통한 게임 방송 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글로벌 사용자 간 콘텐츠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있다.

루데나 토큰이 후원하는 기능도 업데이트해, 모든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루데나 프로토콜은 올해 하반기에 크로스 플랫폼 개발을 통해 아이폰과 웹 버전을 제공할 계획이다.

루데나의 한 관계자에 따르면, 새로운 버전의 게임톡은 전 세계 누구나 200개 이상의 미니 게임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지원할 ‘미니게임존’은 루데나의 글로벌 게임파이 시스템을 가속화하는 핵심 사업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루데나 프로토콜(Ludena Protocol)은 디앱 게임톡 기반 블록체인 게임파이 소셜 플랫폼으로, 현재까지 누적 다운로드 수가 300만 건을 넘는다.

루데나는 최근 글로벌 게임파이 서비스를 강화하고 자체 퍼블리싱된 NFT 게임 캐니멀 클래시 게임 대회를 개최하는 등 글로벌 게임파이 생태계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한편 루데나 프로토콜은 글로벌 확장 노력 외에도 NFT 게임 ‘캐니멀 클래시’를 성장시키는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 게임은 플레이어가 캐니멀스라고 불리는 디지털 자산을 수집하고 거래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카드 게임이다. 이 게임은 한국에서 인기를 얻고있고, 루데나 프로토콜은 다른 나라에서도 사용자 기반을 넓히는 작업을 추진중이다.

루데나 프로토콜은 더 많은 게임파이 프로젝트를 자사의 플랫폼에 가져오기 위해 몇몇 주요 게임 회사들과 제휴를 체결했다. 최근에는 유명 온라인게임 ‘미르4’로 유명한 게임 기업 위메이드와 제휴를 체결한 바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