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5월 15, 2024
HomeToday넥슨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에 NFT 게임 경제 도입"

넥슨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에 NFT 게임 경제 도입”


넥슨이 개발 중인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에 대체불가토큰(NFT)을 중심으로 한 게임 경제를 도입한다.

21일(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열린 ‘GDC(글로벌게임개발자콘퍼런스) 2023’ 내 발표 세션에 나선 황선영 넥슨 그룹장은 ‘메이플스토리’ IP(지식재산)에 블록체인을 도입하게 된 배경과 앞으로 비전을 소개했다.

황 그룹장은 “메이플스토리 IP가 다음 차원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모든 아이템을 블록체인상에서 NFT화할 수 있는 환경으로 구축하고, 2차 창작자의 활동까지 아우를 수 있는 방향으로 게임의 경계를 넓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게임 플레이로 얻은 아이템이 NFT로 출시돼 게임 밖으로 나오고, 2차 창작이나 파생 애플리케이션 등에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면, 아이템의 가치가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를 위해 넥슨은 글로벌 대표 블록체인 프로토콜 폴리곤과 협업할 계획이다.

넥슨은 자사 핵심 IP 기반으로 설계 중인 NFT 중심 생태계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를 개발하는데 있어 ‘폴리곤 슈퍼넷’ 기술을 활용한다.

또 안정적인 게이밍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기술적으로 상호 협력하고, 최신 기술이나 네트워크 인프라 지원, 공동 마케팅 등 다방면에서 파트너십을 이어갈 방침이다.

황 그룹장은 “글로벌 웹 3.0 시장에서 주목받는 폴리곤과 파트너십을 통해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가 그리는 NFT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는 NFT가 중심이 되어 다양한 유무형의 가치를 만들어내는 가상세계이다.

넥슨은 이 안에서 블록체인 기반 PC MMORPG ‘메이플스토리 N’을 비롯해 각종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구체적으로 모바일 버전 게임 ‘메이플스토리 N 모바일’, NFT를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고 즐길 수 있는 ‘메이플스토리 N 월드’, 응용 앱 제작 도구인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등을 출시할 예정이다.

끝으로 황 그룹장은 “글로벌 시장의 다양한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메이플스토리 NFT가 진출하고, 다른 NFT 프로젝트들이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안으로 들어오면서 서로 융합되는 것이 궁극적인 비전”이라고 강조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