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5월 19, 2024
HomeToday네오핀, 7조원 규모 RWA 시장 공략

네오핀, 7조원 규모 RWA 시장 공략


네오위즈 그룹의 블록체인 기업 네오핀이 본격적으로 7조원 규모의 글로벌 실물연계자산(RWA) 시장 공략에 나선다.

네오핀은 RWA 관련 탈중앙화금융(디파이) 상품을 출시해 RWA 시장을 공략한다고 밝혔다. RWA는 부동산, 예술품, 선박, 항공, 주식, 채권 등 실물과 연계된 자산을 디지털 토큰화해 블록체인상에서 거래를 하는 것을 의미한다.

네오핀인 출시한 상품은 ‘RWA 기반 다중 디파이 상품’이다. 해당 상품은 글로벌 디파이 ‘메이커다오(MakerDAO)’가 미국 단기 국채를 담보로 발행한 RWA 토큰 에스다이(sDAI)와 에테나 랩스(Ethena labs)에서 발행한 스테이블 코인 ‘USDe’, 커브파이낸스(Curve Finance) 등 다양한 서비스와 자산을 활용해 한 번에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상품 이용자 개개인에 적합한 자산 운용 비율을 인공지능(AI)이 분석해 추천하는 ‘AI 비율 부스트(AI Ratio Boost)’ 기능도 함께 선보인다.

네오핀은 이번 RWA 기반 디파이 상품 출시를 시작으로 연내 다양한 RWA 상품을 선보이며 관련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네오핀 관계자는 “네오핀의 성장동력으로 RWA를 선점하고 지난해부터 파트너십, 기술 연구개발 등에 집중하며 다방면으로 글로벌 RWA 시장 공략을 준비해왔다”고 강조했다.

이어 “RWA 기반 디파이 상품을 첫 출시하게 된 만큼 올 한해 성공적으로 글로벌 가상자산 이용자들을 공략해 네오핀을 RWA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시키겠다”고 전했다.

한편, 네오핀은 29일부터 31일까지 판교 네오위즈 사옥에서 진행되는 ‘이드서울2024(ETH SEOUL 2024)’에서도 RWA 시장 진출을 언급했다.

행사의 연사로 참석한 네오핀의 마성민 CTO는 “네오핀은 2017년 투자 분야부터 시작해 다양한 경험을 쌓고 블록체인 금융 플랫폼 디파이에 이르렀다”며 “클래이튼을 기반으로 시작했으나 생태계를 꾸준히 확장하여 퍼미션 디파이와 실물연계자산까지 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네오핀은 최종적으로 전통 금융과 크립토의 연결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서 “향후 글로벌 웹3 가상자산 금융 플랫폼으로 거듭나는 것이 목표”라고 덧붙였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