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5월 26, 2024
HomeToday적극적인 딥매수 나서지 않은 BTC 고래들?...5만9000달러 중요 지지선!

적극적인 딥매수 나서지 않은 BTC 고래들?…5만9000달러 중요 지지선!

18일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이날 암호화폐 대장주 비트코인(BTC)은 토요일의 패닉 매도세로 인한 반등을 모두 되돌리고 수요일 미국 거래 시간대에 2%넘게 하락하며, 6만 달러 이하로 떨어졌다.


또 시총 2위 암호화폐인 이더리움(ETH)은 같은 기간 2.5% 하락하며 3,000달러 아래로 추락했다.

이러한 약세는 대부분의 암호화폐 시장에 반영되어 전체 코인데스크 시장 지수(CMI) 섹터가 마이너스를 기록했으며, 코인데스크 20 지수는 1.8% 하락을 기록했다.

이번 하락은 지난달 정점을 찍었던 수 개월 간의 랠리 이후 암호화폐 시장이 냉각기를 거치고 있음을 확인 시켜주게 됐다.

비트코인은 최근 사상 최고치에서 15% 이상 하락했으며, 일부 알트코인은 최근 고점 대비 40~50% 하락했는데, 이는 이전의 암호화폐 강세장 하락과 다르지 않다는 게 글래스노드의 진단이다.

또한 이와 관련해 LMAX 그룹의 시장 전략가 조엘 크루거는 수요일 시장 업데이트에서 비트코인 투자자의 행동과 관련해, 대형 투자자들이 아직 현재 가격에서 딥 매수에 나서지 않았기 때문에 시장 약세가 한동안 지속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고 분석했다.


크루거는 “최신 블록체인 데이터에 따르면, 대규모 비트코인 보유자들은 현재 하락에 대한 노출을 늘리는 것을 미루고 있는데, 이는 비트코인이 다시 상승할 준비가 되기 전에 여전히 약세 또는 조정을 더 거칠 수 있음을 시사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비트코인에서 주목해야 할 중요한 기술적 수준은 5만9,000달러이며, 이는 3월까지 가격이 두 차례 반등했던 중요한 지지 구간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크루거 전략가는 “비트코인이 이 수준 이상을 유지할 수 있다면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고 100,000달러를 향해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면서, “반면 더 많은 하방 압력이 발생하여 59,000 달러 이하로 하락한다면 단기 강세 전망이 지연되고 45,0000 ~ 50,000 달러 영역으로 더 의미있는 조정의 문이 열릴 것”이라고 내다봤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