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서 인용된 시장 분석가들에 따르면, 암호화폐의 유명한 ‘알트시즌’이 조만간 도래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4월 11일, 유명 트레이더 이자 암호화폐 분석가로 잘 알려진 렉트 캐피탈은 최근 비트코인의 상승세에도 불구하고 알트코인 시가총액이 “유일하게 증가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에 따르면, 알트코인 시총은 몇 주 동안 꾸준히 3,150억 달러 수준을 지지선으로 재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암호화폐 트레이더들은 위험 대비 수익률이 높은 알트코인 시장을 예의주시하고 있으며, 다음 강세장 국면에서 급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 이들이 많은 상황이다.
역사적으로 알트코인 가격 상승은 비트코인보다 뒤쳐져 있는데, 알트코인 시가총액과 비트코인 지배력과 같은 차트는 트레이더에게 알트코인이 언제 상승장으로 진입할 수 있을 지에 대한 신호를 제공할 수 있다.
하지만 알트코인은 아직 상승장 수준에 도달하지 못한 상태로, 3월 중순 기록한 고점 이후 대부분의 알트코인은 조정을 받았으며, BTC만이 사상 최고치인 7만 달러 이상을 유지하고 있는 상태다.
또한 트레이딩뷰에 따르면, 2023년 9월 이후 50% 이상을 유지하며 현재 54.5%를 기록하고 있는 비트코인 도미넌스 차트에 애널리스트들의 관심이 다시금 쏠리고 있다.
이와 관련해 암호화폐 분석가 크립토 노바는 비트코인 시장점유율이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는 시점이 “알트코인이 진정으로 빛을 발하기 시작하는 시기”라고 지적했다.
아직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지만, 그에 따르면 “강한 상승 캔들을 동반한 고점과 저점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 상태”에서 “차트가 횡보하고 있는데 이는 거의 항상 반전되기 전에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한다.
한편, 기술 분석가 타이탄 오브 크립토 역시 지난주 X 게시글에서 “개인적으로 또 다른 알트 시즌이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며, 이 같은 분위기에 동조하는 모습이었다.
특히 그는 이치모쿠 기술 지표를 언급하며 “비트코인 우위를 막고, 알트시즌을 시작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분석가 케빈 스벤슨의 경우에도, 이번 주 초 자신의 14만 팔로워들에게 알트코인 시가총액이 “엄청난 상승세를 맞이할 것”이라며, “사람들은 종종 비트코인이 반감된 후에 이야기가 알트코인으로 옮겨가는 것을 잊곤 한다”고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