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4월 27, 2024
HomeCrypto틱톡, 암호화폐 기반 홍보콘텐츠 금지 나서...전세계 유저에 적용될 것

틱톡, 암호화폐 기반 홍보콘텐츠 금지 나서…전세계 유저에 적용될 것

9일 틱톡은 특정 유형의 광고는 더 이상 플랫폼에서 허용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7월 8일 FT 어드바이저의 기사에 따르면, 현재 당국 금지 주제들 중에 암호화폐 기반의 홍보 콘텐츠가 포함되었다고 한다.

소셜 동영상 게시 사이트 틱톡의 새로운 가이드라인은 게시자의 지리적 위치와 상관없이 이용자들이 금융 상품에 대한 홍보 콘텐츠를 게시하는 것을 명확하게 금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해당 FT 어드바이저 기사는 “틱틱의 브랜드 콘텐츠 정책에 따르면, 모든 금융 서비스 및 상품의 홍보는 이제 전세계적으로 금지되었다”고 자세히 설명했다.

틱톡은 2020년, 더 많은 사람들이 유행에 편승하도록 하기 위해 사용자들이 DOGE관련 동영상을 공유했던 ‘도지코인 밈 광고’의 온상이었다.

다른 소셜 미디어 사이트들 또한 최근 몇 달 동안 주목할 만한 금융 시장 토론을 벌이고 있으며, Reddit에 대한 주식 토론도 두드러지고 있다.

인폼드 초이스의 고객 교육 책임자 마틴 밤포드는 FT 어드바이저에게 “이 문제에 대한 나의 해석은 [TikTok]이 직간접적으로 후원하는 콘텐츠를 단속하고 있다는 것인데, 이는 예를 들어 거래 플랫폼에 가입하고 주식을 공짜로 얻을 수 있는 것과 같은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우리는 틱톡에 있는 이런 유명 브랜드 콘텐츠의 상당 부분을 보게 되는데, 이들은 대개 지식이 부족한 인플루언서들로부터 팔로워를 끌어들일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제휴 링크를 통해 가입하는 사람들을 통해 돈을 벌고 있다.”고 설명했다.

TikTok의 금지 조치가 모든 금융 상품 논의에 적용되는지 아니면 홍보 활동에만 적용되는지는 확실하지 않다.

한편, 구글은 2018년 암호화폐 광고를 금지했지만 올해 일부 기업에 대한 금지조치의 일부를 없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