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4월 27, 2024
HomeToday에브리피디아의 새로운 비전 IQ V2 로드맵: 온체인 지식의 미래

에브리피디아의 새로운 비전 IQ V2 로드맵: 온체인 지식의 미래

에브리피디아의 사명은 세상의 지식을 IQ토큰을 통해 온체인으로 가져와 기록하는 것입니다. 블룸버그(Bloomberg), 구글(Google) 및 페이스북(Facebook)과 같은 기업 덕분에 인터넷에서는 모든 산업과 기관에 대한 다양한 형태의 지식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에브리피디아의 목표는 IQ V2에서 IQ토큰을 사용하여 이 모든 산업과 기관의 지식을 블록체인으로 가져와 기록하는 것입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에브리피디아는 IQ 토큰의 모든 측면을 개선 및 확장하고, 브레인체인(Brainchain)이라고 불리는 온체인에 지식을 가져와 기록하는 것을 근간으로 하는 에브리피디아 자체의 블록체인을 만들 것입니다.

에브리피디아 V1

에브리피디아 V1과 IQ 토큰은 에브리피디아의 백과사전이 처음이자 최대 규모의 큰 온체인 백과사전이 된 2018년에 시작되었습니다. 에브리피디아의 페이지들은 5억 번 이상 읽혔으며, 편집자들은 백과사전을 편집하고 수십만 번 IQ토큰을  스테이킹했습니다. 그 이후로 에브리피디아의 비전이 성장하여 2019년에 탈중앙화된 예측시장 PredIQt.com을 출시했습니다. 2020년에는 에브리피디아가 AP통신과 함께 미국 대통령선거, 슈퍼볼을 이더리움에 기록했으며 이벤트를 기록하는데 사용하는 선도적인 first party 오라클 서비스인 에브리피디아 오라클(Everipedia OraQles)을 출시했습니다. 올해 초에는 “NFT의 Adobe”를 목표로 잡고 에브리피디아 NFTs를 출시했습니다.

IQ V2 : 새로운 IQ토큰 기능


각각의 산업과 기관의 모든 지식을 블록체인으로 가져오기 위한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IQ토큰 자체를 포함한 전체 IQ 생태계가 개선 및 확장되고 있습니다. 또한 협력 관계를 맺고 있는 세계적 수준의 검증자들에 의해 검증된 자체 지분 증명 체인인 브레인체인(Brainchain)을 개발할 것입니다.

IQ Brainchain : 지식 체인의 리브라 (디엠)

4분기에 에브리피디아는 현실 세계의 지식을 온체인에 제공하기 위한 최초의 전용 블록체인인 브레인체인(Brainchain)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리브라(디엠)가 스테이블 코인을 위해 하기 원했던 거와 같이, 브레인체인(Brainchain)은 지식을 위해 온체인 데이터 + 퍼포먼스 + 오라클 등을 추진할 것입니다. 브레인체인(Brainchain)의 주도적인 검증인은 세계적인 기관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IQ토큰은 본체 인의 내재적 스테이킹 자산이 될 것입니다. 컨센서스 메커니즘에서 IQ롤을 완전히 스테이킹 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IQ를 보유한 개인은 선두기업과 함께 블록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에브리피디아는 브레인체인(Brainchain)을 구축 하기위한 주요 후보로 폴카닷(Polkadot)의 Substrate 프레임 워크를 적극적으로 고려하고 있습니다. Substrate 프레임 워크는 애플리케이션 블록체인으로서 브레인체인(Brainchain)의 디자인에 이상적이며 기본적으로 폴카닷(Polkadot)과 호환되는 130개 이상의 프로젝트에서 이미 사용되었습니다.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일이었지만, 브레인체인은 이더리움, 바이낸스 스마트체인, 폴리곤 등 선도적인 블록체인과 상호 운용이 가능하여, 신뢰받는 기관의 온체인 데이터와 지식을 활용하고자 하는 블록체인 개발자들을 위한 ‘go-to’ 오라클 솔루션이 될 수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기관인 데이터 공급자는 브레인체인의 검증자 역할을 하며 온체인 데이터 게시하게 되면 보상으로 IQ토큰을 받게 됩니다. 이를 통해 다 정부 부처들, 미디어 회사, 금융 데이터 회사, 그리고 스포츠 리그들은 그들의 지식을 체인으로 가져와서 보상을 받는 동시에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될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개발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거래소, 유동성 및 법정화폐입금

2018년도에 EOS를 기반으로 첫 번째 프로젝트를 구축하고 EOS 메인넷에서 가장 성장한 토큰인 에브리피디아는 향후의 유동성을 위해서 Block.one이 Bullish.com을 통해 출시하는 최첨단 ProFi 제품을 활용할 예정입니다. IQ토큰의 유동성을 더욱 높이기위해 IQ토큰에 대한 신용카드 지원과 전세계의 법정화폐 게이트웨이를 포함하는 주요 중앙화거래소에 상장될 예정입니다.

이렇게되면 IQ토큰을 보유하거나 IQ 생태계에 참여하기가 그 어느때보다 쉬워질겁니다.

멀티체인 IQ토큰 

오늘부터 IQ토큰은 멀티체인으로 전환되며 EOS 외에도 이더리움,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폴리곤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는 모든 DeFi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토큰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또한 올해말 브레인체인(Brainchain)의 출시를 위하는 과정이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IQ 토큰은 멀티 체인이므로 더 큰 유동성과 DeFi dapp 생태계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제 누구나 유니스왑(Uniswap)에서 IQ-ETH 풀을 통해 이더리움에서 IQ를 얻을 수 있습니다. IQ 토큰은 또한 pTokens에서 개발한 IQ Bridge를 사용하여 EOS에서 이더리움으로 스왑 할 수 있으며 그 반대도 가능합니다. 또한 스테이블 코인 AMM 의 선택된 페어로 IQ-FRAX 풀을 가지게  될 것이며 이러한 페어에 유동성을 제공하여 더 많은 IQ를 획득하는 방법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또한 IQ는 이제 Pancakeswap의 IQ-BNB 풀을 통해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에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IQ 토큰은 Connext Network의 multichain.xyz 브리지를 사용하여 이더리움에서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으로 또는 그 반대로 스왑이 가능합니다.

IQ는 Quickswap의 IQ-MATIC 풀을 통해 폴리곤에 쉽게 접근 할수 있습니다. IQ토큰은 Matic Wallet V2를 사용하여 이더리움에서 폴리곤으로으로 스왑 하실수 있습니다

현재 IQ는 이더리움,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폴리곤 및 EOS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솔라나(Solana), 폴카닷(Polkadot) 및 카다노(Cardano)와 같은 다른 주요 체인에도 IQ를 가져오는 방법도 탐구하고 있습니다.

해당 멀티체인 계획은 궁극적인 계획인 “IQ를 지분 증명 토큰으로 사용하는 전용 L1 브레인체인”을 위해 연말까지 IQ 토큰을 준비시키는 과정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이것은 2018년 IQ출시 이후 가장 큰 규모의 작업이 될 것입니다. 모든 IQ토큰 보유자는 브레인체인 IQ 보유자가 될 것입니다.

유동성채굴 + DeFi

IQ 토큰을 멀티 체인으로 만드는 것은, IQ 토큰을 사용하여 모든 산업과 모든 기관의 모든 형태의 지식을 블록체인으로 가져옴으로써, 우리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만큼 IQ 생태계가 충분히 유동적임을 보장하는 첫 번째 단계일 뿐입니다.

6월에는 선도적인 알고리즘 스테이블 코인인 FRAX와 함께 최초의 이중 토큰 이자농사 프로그램을 출시할 것입니다. IQ-FRAX 유동성 공급자는 IQ 토큰과, FXS 토큰을 보상으로 받으 실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주요 DeFi dapp과 함께 추가적인 이중 토큰 이자농사 프로그램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자농사 프로그램은 IQ토큰의 유동성을 훨씬 더 깊이 가져와 IQ 생태계의 가치를 크게 높일 것입니다.

오라클(OraQles)

에브리피디아 오라클(OraQles) 소프트웨어는 이미 멀티체인으로 전환하였으며 AP통신에서 이더리움,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및 폴리곤에 3월의 광란(March Madness) 대회 데이터를 게시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IQ V2의 일부로, 프레딕트 V2(PredIQt V2)가 3분기에 출시되고 브레인체인이 4분기에 출시되면 AP통신과 같은 더 신뢰할 수 있는 기관을 파트너로 도입할 예정입니다. 또한 솔라나(Solana), 폴카닷(Polkadot) 및 카다노(Cardano)와 같은 다른 주요 체인에 오라클(OraQles)을 도입하는 방법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에브리피디아의 오라클 소프트웨어는 프레딕트 V2(PredIQt V2)와 브레인체인의 필수적인 부분을 형성할 것이며, 이 두 가지 새로운 혁신은 IQ토큰의 유틸리티와 IQ생태계의 가치를 증가시킬 것입니다.

프레딕트 V2 

프레딕트 V2(PredIQt V2)는 주요 이벤트를 위한 최고의 예측시장 이되는 것을 목표로 3분기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현재 NBA 게임에서 선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에 대한 예측 시장은 합의에 도달하는 데 며칠이 걸리는 분산 형 커뮤니티에 의해 해결되거나 시장에서 사용되는 데이터와 관련이 없는 예측시장 회사가 직접 해결합니다. 프레딕트 V2(PredIQt V2) 시장은 오라클(OraQles)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스포츠, 음악 및 기타 이벤트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기관 및 공식 데이터 제공 업체에 의해 즉시 해결됩니다. 수십억 달러가 천 분의 일초단위로 DeFi와 CeFi에서 거래되며, 프레딕트 V2(PredIQt V2)의 목표는 동일한 예측시장 수준의 속도와 보안을 제공하고 프레딕트 V2(PredIQt V2)를 Uniswap과 같은 dexes만큼 크게 만드는 것입니다. 최대 유동성을 보장하기 위해 프레딕트 V2(PredIQt V2)는 이더리움 Layer 2 및 모든 주요 블록체인에서 실행되는 교차 체인이 될 것입니다. 예측시장을 만들고 IQ를 획득하려면 프레딕트(PredIQt)참가자는 IQ를 획득하고 소각해야합니다.프레딕트 V2(PredIQt V2) 성장함에 따라 IQ토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사람들이 시장을 만들기 위해 더 많은 IQ를 얻고, 소각하면서 공급이 감소할 것입니다.

NFTs

에브리피디아는 AP통신과 협력하여 100.888ETH (~$400,000)에 판매된 첫 번째 NFT의 성공을 기반으로 계속 구축할 것입니다. 다른 여러 조직, 유명인, 예술가 및 저명한 인물과 곧 공동 작업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V2를 통해 IQ토큰을 스테이킹 하여 주요 예술가, 유명인 및 기관과의 협력으로 만든 한정판 NFT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NFT 농사 프로그램을 도입할 계획입니다. IQ토큰 보유자들에게는 스테이킹시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IQ의 공급이 감소하여 IQ 생태계의 가치는 증가하게 됩니다. NFTs 보유자가 IQ를 소각하여 NFT에 고유한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IQ 유틸리티도 추가할 예정입니다.

IQ 토크노믹스(Tokenomics)

IQ 토큰을 사용하여 모든 산업과 기관의 모든 형태의 지식을 블록체인으로 가져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IQ의 토크노믹스를 완전히 개편 할 것입니다. 에브리피디아 백과사전 편집자와 및 투표자 외에도 유동성 공급자, 프레딕트 V2(PredIQt V2) 트레이더 및 에브리피디아 오라클(Everipedia OraQles) 데이터 공급자들도 IQ 토큰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IQ토큰 보유자와 IQ 생태계의 가치를 창출하는 사람들에게 보상함으로써 IQ토큰에 대한 수요와 IQ 생태계의 사용을 증가시킬 것입니다. IQ토큰을 더 많이 사용하면 더 많은 IQ토큰 소각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EOS/IQ 

2018년도에 EOS를 기반으로 첫 번째 프로젝트를 구축하고 EOS 메인넷에서 가장 성장한 토큰인 에브리피디아는 향후의 유동성을 위해서 Block.one이 Bullish.com을 통해 출시하는 최첨단 ProFi 제품을 활용할 예정입니다. IQ토큰은 EdenOS + EOS 메인넷 커뮤니티와 완전히 통합되어 EOS 메인넷과 더욱 통합된 경험을 만들 것입니다. IQ토큰이 체인 간 이동이 가능하게 됨에 따라 IQ Bridge는 EOS와 이더리움(Ethereum) 생태계를 연결합니다. 이로 인해 두 생태계에 더 큰 유동성을 가져다줄 것이며, 에브리피디아는 EOS에서 실행되는 에브리피디아 백과사전을 계속 구축해 나아갈 것입니다. 프레딕트 V2(PredIQt V2)의 경우, 이더리움 layer 2와 두 체인을 연결하는 EOS 에서 모두 실행되는 크로스 체인이 될 것입니다. 

에브리피디아 아카데미 (Everipedia Academy)

에브리피디아 백과사전은 최초의 온체인 백과사전으로 암호화폐에 대하여 정보를 얻고 읽을 수 있는 최대 규모의 기반을 가진 최고의 장소가 되어 줍니다. 크립토 프로젝트 및 콘셉트에 대한 수천 개의 위키를 보유하며 세계에서 가장 큰 암호 화폐 지식 기반을 가진 자로 거듭났습니다. 4분기에는 IQ V2와 함께 ‘에브리피디아 아카데미’를 새롭게 런칭, 수강을 통해 많은 유저들에게 블록체인의 모든 측면을 배울 수 있는 소통형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며, ‘dapp’ 개발부터 각 암호화폐 분야의 리더들이 생산해 내는 ‘NFTs’ 까지 다양한 주제들을 가진 강의들이 함께 출시될 계획입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