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4월 27, 2024
HomeBlockchainAP통신, 오라클 노드 개설하다

AP통신, 오라클 노드 개설하다

AP통신은 자체적인 체인링크 오라클 노드를 개설해 미국 신문사와 방송사 회원들의 데이터를 암호화된 방식으로 검증할 것이라고 밝혔다.

AP통신 측은 10월 21일 발표에서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자들이 노드가 작동되면 그 기관의 “경제, 스포츠, 인종 통화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는 사실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AP통신의 설명에 따르면, 그것은 다가오는 선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비펑커블 토큰으로 작업하는 예술가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개발자들이 어떤 관련 애플리케이션에서 접근하고 참조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온체인 상에 게시할 것이다.

드웨인 디소니어스(Dwayne Desaulniers) 블록체인 및 데이터 라이선스 담당 AP 이사는 “체인링크 기술은 AP가 신뢰하는 경제, 스포츠, 인종 통화 데이터에 직접, 주문형 방식으로 접근할 수 있는 이상적인 방법”이라고 말했다.

그는 “체인링크와 연동하면 이 정보가 모든 블록체인과 호환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AP통신은 블록체인으로 전환한 주된 이유에 대해서 “블록체인이 제공한 온체인 데이터가 검증된 정보에 대한 공개적으로 접근 가능하고 안전하며 안전한 기록이 될 것이라는 점에서 신뢰하게 됐다”고 전했다.

그럼년서 “블록체인 경제의 맥을 짚는 것”이라며 “개발자들의 반응에 따라 접근 방식을 전환하는 데 열려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AP통신과 같이 통신사의 블록체인 기술 진출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AP통신은 과거 2018년 블록체인 기반 저널리즘 스타트업 시빌(Civil)과 파트너십을 맺으면서 지식재산권 확보, 윤리저널리즘 지원, 콘텐츠 이용률 추적 방안을 모색하는 데 관심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 AP통신은 논란이 되고 있는 2020년 미국 대선 결과를 이더리움과 이오스 블록체인에 게재하기도 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