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26, 2024
HomeBlockchain태드 박, 비트코인 ETF 승인 지지

태드 박, 비트코인 ETF 승인 지지

볼트 에쿼티 설립자인 태드 박은 미국 규제당국이 순수 비트코인(BTC) 관련 상장지수펀드(ETF) 승인을 더디게 할 정당한 이유가 있다고 보고 있다.

태드 박은 감독당국이 비트코인을 직접 추적할 ETF를 승인하지 않는 것에 대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지지를 표명했다.

박 회장은 22일 폭스비즈니스와의 인터뷰에서 “게리 겐슬러 SEC 회장이 사실상 친비트코인이라고 주장하면서도 미국 내 암호화 규제에 대한 자신의 시각에 대해서는 약간 오해받고 있다”고 말했다.

박 회장은 구체적으로 SEC의 투자자 보호 우려, 즉 암호화 보호 제공자들이 실제로 적절한 자산 보호를 보장할 수 있다는 것을 위원회에 아직 확신시키지 못하고 있다는 점을 언급했다.

그는 “저는 금 ETF나 비트코인 ETF가 있습니다.”라고 말할 수 있지만, 저는 그 금을 지하실에 보관하고 있다”며, “만약 기업들이 겐슬러가 구체적으로 언급한 많은 문제들을 다룰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지 않는다면, 그것은 작동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 회장은 볼트 에쿼티의 암호화 ETF가 비트코인에 직접 노출되는 것이 아니라 마이크로전략, 테슬라, 트위터, 스퀘어 등 주요 비트코인 관련 업체와 비트팜 등 비트코인 채굴 업체를 추적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우리는 사람들이 실제로 찾고 있는 것, 즉 비트코인의 가격 움직임과 상관관계를 파악하려고 노력했다”며, “이 회사들은 정말로 Bitcoin에 집중하고 있고 그들의 수입과 수입의 대부분을 Bitcoin에서 얻고 있다”고 말했다.

10월 1일에 승인된 볼트 에쿼티의 볼트 크립토 산업 혁명과 테크 ETF는 그들의 순자산의 대부분을 비트코인에 보유하고 있거나 그들의 수익의 대부분을 비트코인 채굴, 대출 또는 거래에서 이끌어내는 기업 목록인 비트코인 산업 혁명 기업을 추적한다.

SEC는 아직 순수한 비트코인 ETF를 승인하지 않았다. 10월 1일, SEC는 글로벌 X비트코인 트러스트, 발키리 XBTO비트코인 선물 펀드, 위즈덤트리비트코인 트러스트, 크립토인비트코인 ETF를 포함한 4개의 비트코인 ETF의 마감일을 연장했다.

지난 8월, 겐슬러는 감독당국이 비트코인 선물 ETF를 승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제안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