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4월 27, 2024
HomeMarket라리블, 환경 지속 가능성 높이며 제로 비용 NFT 생성 기능 도입

라리블, 환경 지속 가능성 높이며 제로 비용 NFT 생성 기능 도입

NFT(Nonfulable Token, NFT) 마켓플레이스 라리블(Rarible)은 플랫폼에서 환경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동시에 제로 비용으로 NFT를 만들 수 있는 능력을 사용자에게 약속하는 “게으른 주조(lazy minting)”라는 새로운 기능을 도입했다.

라리블은 18일(현지시간) 기존 방식대로 채굴 직후 블록체인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대신, 새 프로그램에 따라 NFT는 제작 시점이 아니라 구매 시점에 채굴된다고 밝혔다.

이 경우 IPFS라는 분산형 피어투피어 저장 시스템에 데이터가 저장된다.

지난 1년 동안 NFT 공간에 새로운 소매업 참여자들이 유입되는 가운데,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지속적으로 높은 가스요금으로 인해 상당 부분 혼란에 빠지면서, 진입 장벽이 높아지고 많은 투자자들이 솔라나와 같은 대체 블록체인으로 이탈하고 있다.

Rarible Analytics의 데이터에 따르면, 단일 ERC-721 토큰을 채굴하기 위한 라리블의 현재 평균 가스 가격은 0.022ETH이며, 현재 가격으로는 82.26달러에 해당한다.

이는 가스요금이 수백 달러까지 치솟을 수 있는 네트워크 활동이 빈번한 때에 비해, 실제로는 플랫폼에서 주조하기에 유리한 시점이다.

라리블 구현이 더 넓은 시장에 미칠 잠재적 영향에 대해서는 아직 알 수 없지만, 커뮤니티의 긍정적인 시책으로서 환영받을 만한 이유다.

한편, 인기 있는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 FTX, 바이낸스는 NFT 공간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구축하겠다는 의사를 최근 표명한 일련의 암호화폐 회사들 이다.

코인베이스는 앞으로 출시될 NFT 시장에 대해 엄청난 사회적 관심을 끌었으며, 24시간 동안 110만 명의 이메일 가입자를 등록했다. 그리고 일주일째에는 이 수치가 235만에 달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