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26, 2024
HomeTodayKODA, 블록체인 기업과 협업 통해 가상자산 수탁서비스 발전시킬 것

KODA, 블록체인 기업과 협업 통해 가상자산 수탁서비스 발전시킬 것

오늘 8일, KODA(Korea Digital Asset, 한국디지털에셋)는 앞으로 고객들에게 다양한 금융상품 관련 투자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높은 수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가상자산 은행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KODA는 작년 말 시중은행과 블록체인 기업이 연합하여 국내 최초로 가상자산 수탁서비스 산업군을 만들어내 관련 업계의 뜨거운 주목을 받아왔다. 그동안 KODA측은 가상화폐를 기반으로 한 여러 금융 상품들이 출현할 것이라는 전망을 했다.

최근에는 고객의 자산을 맡아 보관하는 업무를 수행함과 동시에 이것을 금융 상품화하하려는 금융기업들이 가상화폐를 자산군으로 분류하려는 움직임이 더욱 빨라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추세에 KODA도 합류하여, 가상자산을 바탕으로 다양한 금융상품들이 만들어져 향후 고객들에게 실질적으로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라는 의지를 보여왔다.

KODA는 글로벌 결제기업인 ‘페이팔’이 가상자산 수탁사 커브를 인수 후 취급 자산군을 늘려가고 있는 사례를 들어 KODA 역시 일상에서 이용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가상자산 금융을 확장시키는 방향으로 갈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또한 KODA는 KB국민은행의 수탁 역량에 대해 KODA의 사업 발전에 시너지를 가져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며 KB국민은행이 요즘 신탁사업에서 보여주는 성과에 대한 노하우를 자사가 추진하는 사업에 적용 가능하다는 견해를 언급했다.

원래 KODA는 블록체인 기술 관련 저문 기업으로 유명한 ‘해치랩스’와 블록체인 투자사 ‘해시드’, 그리고 KB국민은행이 함께 설립한 합작법인으로 가상자산계의 은행이 되겠다는 비전을 품고 사업을 시작했다. 작년에 KB국민은행이 최초로 출자해 만든 기업으로 관련 업계에서 관심을 받았고, 신한은행과 NH농협은행 우리은행 등이 각각 블록체인 기업들과 연합해 가상자산 수탁 프로젝트를 수행하도록 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평가받고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