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4월 27, 2024
HomeCrypto겐슬러, SEC는 사기로부터 암호화폐 투자자들 보호하는 역할 가져

겐슬러, SEC는 사기로부터 암호화폐 투자자들 보호하는 역할 가져

게리 겐슬러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은 미국의 암호화폐 공간을 위한 선명한 규제에 열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https://www.bloomberg.com/news/articles/2021-02-12/biden-sec-nominee-gary-gensler-worth-as-much-as-119-million

겐슬러 위원장은 블룸버그 인터뷰에서 미국 내 암호화폐 투자자들을 위한 안전장치를 설치하려는 SEC의 욕구를 표현하며, “누군가가 투기를 하고 싶다면 그건 그들의 선택이지만, 우리는 그러한 투자자들을 사기로부터 보호하는 국가로서의 역할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위원회가 현재 검토하고 있는 7개의 암호화폐 관련 정책 변경을 확인했다. 여기에는 토큰 제공, 분산형 금융(DeFi) 및 스테이블 코인에 관한 사항이 포함된다.

SEC의 또 다른 초점으로는 수탁, 상장지수펀드(ETF), 대출 플랫폼 등이 있다.

겐슬러 위원장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 규제는 암호화폐 거래 분야에 대한 SEC 감독을 달성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일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법적 정책에는 다른 DeFi 플레이어뿐만 아니라 분산형 거래소들도 포함될 수 있다.

그는 또한 암호화폐 대출 시장이 SEC의 감시망에 걸린 것으로 파악했다.

앞서 코인텔레그래프가 앞서 보도한 바와 같이, 암호화폐 대출 대기업 블록파이(BlockFi)에 대한 국가 규제 조치가 시장 부문에서 향후 SEC 조치의 전조가 될 수도 있다.

겐슬러에게 있어, 이들 기업의 금리 광고 측면과 수익 제공을 위한 디지털 자산 풀링(pooling)은 SEC가 뮤추얼 펀드에 집행된 것과 유사한 규제를 부과하는 진입점 역할을 한다.

겐슬러 위원장이 미국 암호화폐 시장에 규제 명확성을 도입하는 데 열심인 것은 사실이지만, 이 같은 조치가 현재 SEC의 의제는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위원회에는 이미 50건에 가까운 비 암호화폐 정책 사항으로 인해, 일단 암호화폐 규제는 뒷전으로 밀릴 수 있다.

실제로 환경·사회·기업 지배구조와 밈 주식 문제가 불거지면서, 2021년 비트코인 ETF가 나올 가능성은 낮다고 전망하는 시장평론가들이 나오고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