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4월 27, 2024
HomeCrypto프랜즈게임즈, 내달 보라 2.0 파트너스 데이 행사 개최

프랜즈게임즈, 내달 보라 2.0 파트너스 데이 행사 개최

P2E게임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는 카카오게임즈가 공격적인 디지털 자산 ‘보라’ 키우기에 나서며 관심을 받고 있다.

25일 오후 5시 12분 기준 보라(BORA) 코인은 22.71%(196.9원) 상승한 1064원에 거래 중이다.

BORA는 플랫폼 내 다양한 콘텐츠 유통 및 유저의 활성화를 위해 제작된 KCT기반의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이다.

이날 카카오게임즈의 자회사 프랜즈게임즈는 내달 8일 ‘보라 2.0 파트너스 데이’ 행사를 개최, 보라를 기반으로 한 신사업 발표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행사에선 보라 2.0 사업의 개요와 향후 로드맵, 보라에 합류할 파트너사의 개별 발표가 이뤄질 예정이다.

지난해 5월 프렌즈게임즈가 보라 발행사 ‘웨이투빗’을 인수한 후, 별다른 마케팅이나 활용처를 내놓지 않고 있어 관심이 낮아졌지만, 올해부터는 보라를 앞세운 디지털 자산 연계 사업을 본격화하겠다는 것이다.

카카오게임즈 내부사정에 정통한 업계 한 관계자는 “카카오게임즈 P2E 서비스 발표와 보라 2.0 리브랜딩, 오지스와의 탈중앙 디지털 자산 거래소(DEX) 개발, 더불어 넵튠의 메타버스 콘텐츠 연계, 자체 NFT 관련 서비스 론칭이 차례로 이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카카오게임즈의 새 파트너로 언급된 오지스는 지난 2018년 설립된 블록체인 개발사로 탈중앙 거래소(DEX) ‘올비트’와 ‘오르빗체인’의 개발을 맡아 주목을 받았다.

또한 카카오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의 파트너사로, 클레이튼 플랫폼의 기축통화인 ‘클레이’ 스테이킹 서비스를 내놓기도 했다.

그만큼 카카오 블록체인 생태계의 이해도가 높다는 평가다. 아울러 카카오게임즈가 준비 중인 P2E 게임도 다량 공개할 것으로 추정된다.

현재 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 12월 보라를 기반으로 한 타임슬롯 방식의 NFT 거래소 ‘투데이이즈’를 출시, 테스트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한편, 가상자산 발행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카카오게임즈가 디지털 자산 시장을 키우겠다는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지만 국내 사업은 규제 불확실성이 커 속도 조절에 나서는 모습이다. 해외 사업의 경우, 보라를 앞세워 올초부터 빠르게 진행될 것”이라고 한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