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4월 27, 2024
HomeCrypto부켈레 대통령의 엘살바도르 비트코인 법정통화 허용 법안 의회 통과

부켈레 대통령의 엘살바도르 비트코인 법정통화 허용 법안 의회 통과

엘살바도르에서 비트코인을 법정통화화 하는 대통령의 법안이 9일 오전 6시(현지시간) 직전에 대다수의 지지로 의회를 통과했다.

https://twitter.com/nayibbukele/status/1402444423728873477/photo/1

나이브 부켈레 대통령은 2만2000명의 청취자들과 함께 오전 5시 UTC(현지시간)에 시작된 트위터 스페이스 대화에서, 오늘 밤 늦게 또는 내일 첫 번째로 역사적인 법에 서명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즉시 시행된다”고 밝히며, 90일 동안 인프라가 구축될 수 있도록 정부가 허용할 것임을 분명히 했다.

부켈레는 비트코인을 받아들이는 것은 모든 사업에서 의무화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국내 상인들에 대해 “법적으로 받아들여야 한다”고 말하며, “멕시코에 가려면 페소를 가져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엘살바도르에서 비트코인의 경우, 미국 달러와 마찬가지로 법정통화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부켈레는 목요일에 국제통화기금과 만날 것이라고 밝혔다.

정부는 공식 비트코인 지갑도 내놓을 예정이다.(그러나 이것은 의무사항은 아니다)

정부는 자사 개발은행에 비트코인 1억5000만달러 상당을 신탁기금으로 보유해 상인들의 위험을 떠안겠다는 입장이다.

그리고 엘살바도르에 3BTC를 투자하면, 영주권이 주어진다.

그는 국가가 보유고에 비트코인을 넣을 것인지 묻는 질문에 즉각적인 계획은 없다고 말했다.

부켈레는 “이것이 매우 빨리 진화하고 있는지는 잘 모르겠다. 가까운 시일 내에 보유고에 비트코인을 포함시킬 수도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또 비트코인 채굴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은 없지만 재생 에너지로 비트코인을 채굴하는 것에 대해서는 호의적임을 밝혔다.

부켈레 대통령은 9일 오전 일찌감치 비트코인법안을 제출한 뒤, 자신의 트위터에 “비트코인법을 의회에 방금 보냈다”는 글과 함께 이 법안의 사본을 스페인어와 영어 버전으로 각각 업로드 했다.

법안은 “이 법률의 목적은 거래에서 무제한, 그리고 공공 또는 사적인 자연이나 법적 인원이 수행 해야하는 모든 타이틀로 비트코인을 제한없는 법정통화로써 규제하는 것”이라고 명시하고 있다.

법안은 BTC에 대한 양도소득세 제로, BTC로 세금 납부 허용, 경제 주체 ‘누구든 상품이나 서비스를 취득하면’, ‘반드시’ BTC를 결제수단으로 받아들여야 한다는 등 흥미로운 제안 목록을 담고 있다.

법안에 따르면, 국가는 비트코인 사용자가 필요할 경우 BTC에서 USD로 즉시 전환할 수 있는 인프라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나와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디지털 자산을 사용하는 방법을 배워야 하기 때문에, 국가는 비트코인에 익숙하지 않은 시민들을 돕기 위한 “훈련과 교육”을 제공할 것이다.

한편, 흥미롭게도 부켈레 대통령의 최근 발표에 따라, 그는 자신의 트위터 프로필 사진을 상징적으로 암호화폐 밈에서 흔히 발견되는 (빨간색이 아닌) ‘파란색 레이저 눈’을 한 모습의 사진으로 바꾸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