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26, 2024
HomeMarket블룸버그 ETF 전문가들, SEC의 비트코인 선물 ETF 승인 10월로 예상

블룸버그 ETF 전문가들, SEC의 비트코인 선물 ETF 승인 10월로 예상

블룸버그 ETF 전문가들에 따르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는 10월 말까지 비트코인(BTC) 선물거래소거래소(ETF)를 승인할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블룸버그 ETF의 에릭 발추나스와 제임스 세이파르트 애널리스트는 지난 주 반에크와 프로셰어스가 이더리움(ETH) 선물 ETF 제안을 전격 철회한 것이, SEC의 비트코인 ETF 승인을 촉발할 수 있음을 시사하는 투자자 노트를 24일 발행했다.

반에크와 프로셰어스 등이 이더리움 선물 ETF에 대한 제안을 빠르게 철회한 것은 SEC가 검토를 계속 진행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는 점에서 비트코인 선물 ETF 승인의 잠재력을 보여주는 좋은 신호다.

블룸버그 애널리스트들은 “빠르면 10월에 런칭될 수 있으며, 우리는 SEC가 퍼스트 무버 이점을 주지 않기 위해 한번에 여러 개를 허가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발추나스 애널리스트는 프로셰어스의 비트코인 선물 ETF가 미국 증권감독당국의 승인을 받을 가능성이 가장 높은 제안 중 하나라고 언급했다.

그는 “이더리움 ETF 철수는 SEC가 이 일에 관여하고 있으며, 발행사와의 연락을 통해 접수 후 75일 째에 런칭할 수 있도록 모든 꼬임 문제를 해결할 것을 의미한다는 걸 보여주는 거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같은 비트코인 선물 ETF 전망은 자산운용사인 반에크와 프로셰어스 등이 SEC에 서류작업을 마친 지 이틀 만에 갑자기 이더리움 ETF 신청을 철회한 직후 나왔다.

하지만 올해 초 발키리, 프로셰어스, 인베스코, 반에크 등 자산운용사들이 비트코인 선물 ETF 파일링을 제출하는 등 비트코인 선물 ETF 신청은 여전히 활발하다.

앞서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한 것과 같이, 게리 겐슬러 SEC 회장은 최근 규제당국이 1940년 투자회사법에 따라 ‘비트코인 선물 ETF’ 승인에 개방적일 수 있다고 제안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