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8월 20, 2022
HomeToday블록체인 기반 NFT 시스템, 실생활 경제 수단으로 활용되며 보편화 가능성 점점 커질...

블록체인 기반 NFT 시스템, 실생활 경제 수단으로 활용되며 보편화 가능성 점점 커질 것

블록체인 기술 활용이 다양화되고 사회의 모든 영역에서 점점 보편화되는 추세 속에서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이루어진 NFT 시스템과 이와 관련된 시장 또한 급성장 신호를 보이고 있다. 최근 게임 업계에서 NFT를 활용하여 ‘플레이 투 언’ 열풍을 이끌어내기 전만 해도 NFT는 블록체인의 호황에 힘입어 사람들로부터 잠깐 반짝 관심을 받는 키워드라고 여겨져왔다. ‘크립토키티’에 대해서도 단순하게 NFT를 활용한 게임이 나온 것 뿐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2021년 초부터 지금까지 1년도 안된 짧은 시간동안 블록체인 기술의 입지와 이와 함께 NFT의 판도와 중요도가 완전히 바뀌었다. 이같은 큰 변화는 특히 코로나 19가 급격하게 확산되면서 가속화되었는데, 디지털 방식의 예술품과 온라인 게임 아이템에 대해 해당 기술을 적용하면서 실제 유저들이 수익을 얻을 수 있게되면서 큰 주목을 받아오며, 이러한 변화는 블록체인 기술 및 NFT의 보편화에 더욱 탄력을 가하고 있다.

NFT에 대한 관심과 해당 기술과 관련된 서비스에 참여하는 사람들이 전 세계적으로 급증하면서 2021년 3분기 NFT 거래액이 107억달러를 웃돌았고, 전 분기와 비교하면 거의 700% 가량 증가한 모습을 보인다. 이와 같은 큰 폭의 성장세에 주식 시장에서도 NFT 및 게임 관련주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과 투자 의지 또한 높아지고 있다. 일각에서는 NFT의 성장이 경제, 사회 영역의 모든 요소에 있어 다양한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측한다.

한 사례로 ‘위메이드’는 자회사를 통해 NFT 사업을 진행해오다가 NFT의 사업성과 시장성이 입증된 상황을 인식하고 타사들도 NFT 사업을 개발하고 착수하는 분위기를 느끼면서 위메이드 또한 직접 사업을 운영하는 방식을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 위메이드의 경우 지금까지 NFT 사업은 NFT 거래소인 ‘위믹스 옥션’을 운영하는 위메이드트리가 해오던 일을 옯겨받아 해당 사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위메이드 외에도 국내에서는 현재 NFT 사업을 미래 핵심 사업으로 인지하고 집중 투자하는 업체가 급증하는 상황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