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운용사 XSpring 캐피탈이 전통 자산과 디지털 자산 상품을 결합한 금융시장 발전을 가속화하기 위해 태국의 파트너들과 대규모 자금후원을 확보했다.
XSpring 캐피탈은 또한 미국에 확장된 플랫폼을 가져오기를 희망하고 있다.
한 발표에 따르면, 2억2500만달러는 태국 부동산회사 산시리, 현지 보험회사 비리아, 태국 민간투자자 겸 거부 몽콜 프라키치차이와타나와의 제휴를 통해 조성됐다.
이전에는 시미코증권으로 알려졌던 XSpring 캐피탈(리플의 Xpring 프로젝트 인큐베이터와 혼동되지 말 것)은 다양한 거래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어, 전통 및 디지털 금융 시장에서 영업을 할 수 있다.
아시아 디지털 투자 시장에서 신흥 강자로 부상하고 있는 이 회사는 태국과 동남아시아의 고객들에게 증권 중개, 투자 자문, 인수 등 금융 및 투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XSpring Capital은 미국에 본사를 둔 자산 관리 회사인 Elevated Returns의 포트폴리오 자산이다.
이 회사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전통 금융자산의 디지털화를 전문으로 한다.
Elevated Returns의 설립자 겸 회장인 스테판 드 비츠는 미국에서 유사한 플랫폼을 개발할 가능성에 대해 언급했다.
“XSpring의 태국에서의 엄청난 성공을 통해, 우리는 이제 이러한 종류의 플랫폼에 대한 대중의 욕구가 예상보다 훨씬 더 강하다는 개념의 증거를 갖게 되었다. 현재, 우리는 미국에서 유사한 사업 운영을 시작하는 데 필요한 허가를 얻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20년 10월, 암호화폐 거래 회사인 블록파이는 Elevated Returns 와 협약을 체결하여 Elevated Returns 그룹 내에서 발행된 디지털 자산에 대한 대출 편의을 제공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