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가 교육, 입시 분야 ICT 기업 진학사의 자회사인 교육 블록체인 기업 드림래더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측은 이번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참여자들이 대학 입시를 비롯해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경험하고 활용할 수 있는 웹3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드림레더스의 ‘에덤(EDUM)’ 프로젝트 추진에 협력할 방침이다. 엑스플라가 드림래더스의 웹3 기술력을 제공하고 인프라를 구축하는 방식이다.
에덤 프로젝트는 교육, 입시 분야 정보통신기술(ICT) 기업 진학사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로, 학습자의 공부 활동(Study)을 측정, 인증하고 그에 합당한 보상을 제공하는 다양한S2E(Study to Earn) 서비스다.
에덤 프로젝트는 XPLA 메인넷 위에서 교육 아이템 및 입시 설명회 등 콘텐츠 NFT, 수익을 만들고 공유할 수 있는 아이템 NFT, 학습자가 쌓은 성과를 NFT에 담아 객관적으로 인증할 수 있는 NFT, 교습자가 문제은행과 교육 멘토링으로 지식 재산권을 인정받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NFT 등 다양한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폴 킴 XPLA 팀 리더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웹3 패러다임과 XPLA 생태계가 산업 분야의 제약 없이 확장될 수 있음을 입증했다”고 전했다.
유성원 드림래더스 대표는 “XPLA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구축할 웹3 교육 생태계는 지금까지 없었던 교육 기술의 혁신”이라며 “학생들에게 학습의 성취감과 즐거움을 전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앞서 드림래더스는 대학입학 시즌에 맞춰 NFT 티켓으로 입시전략 설명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하면서 수험생과 학부모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핑거랩스와 함께 추진한 NFT 티켓 프로젝트는 국내 교육업계 최초로 웹 3.0 기술을 적용해 NFT 티켓을 발행한 사례이다.
티켓을 소지한 유저는 진학사의 블록체인 자회사 에덤 프로젝트가 주최하는 소수 정예 2024 입시전략 설명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얻는다.
2024 입시전략 설명회는 오는 22일과 23일 이틀간 캐치카페 신촌점과 서울대점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