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거래소 FTX가 비변형 토큰(NFT) 생태계의 포물선 성장 이후로 NFT 시장 출시를 알리는 최신 암호화 플랫폼이 됐다.
미국에 본사를 둔 FTX의 사용자는 Ethereum 및 Solana 블록 체인을 통해 거래되는 NFT를 주조, 구매 및 판매할 수 있다.
입출금도 앞으로 몇 주 안에 시작되어 플랫폼에 외부 NFT를 입출금할 수 있는 기능이 개방될 것으로 예상된다.
FTX는 새로운 기능을 공개 전시하면서 테스트라고 적힌 워드 아트 스타일 이미지를 출시했다. 이 이미지는 현재 1,100달러이며 남은 시간은 19시간이다.
2주 전 CNBC의 Street Signs Asia와의 인터뷰에서, FTX의 설립자 샘 뱅크맨 프리드는 NFT 공간의 급속한 성장에 대해 주의를 표명하면서, 투자자들이 잠재적 위험에 대해 제대로 교육하지 못하면 그러한 역동적인 시장에서 취약성에 취약해질 수 있음을 시사했다.
2021년에 진입하는 암호 교환소는 FTX뿐만이 아니다 직접적인 경쟁자인 바이낸스는 지난 6월 축구선수 마이클 오웬, 알폰소 데이비스, 싱어송라이터 루이스 카팔디, 아티스트 트레버 존스 등과 공동으로 특별 ‘100 크리에이터스’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NFT 시장을 개척했다.
크립토 스팟 및 파생상품 거래소 OKEx도 최근 NFT 허브를 출범시켜 사용자들이 거래소의 기본 생태계 내에서 NFT 자산을 주조, 매입 및 판매할 수 있도록 했다.
OpenSea는 지난달 NFT 시장 최초로 월 거래량 10억 달러를 돌파했다.
OpenSea는 지난 30일 동안 40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여 각각 7억 9천만 달러와 5억 8천 3백만 달러의 경쟁업체 액시 인피니티와 크립토펑크를 말살시켰다.
한편 리서치 플랫폼 듄 애널리틱스는 2020년 상반기(1370만 달러)에 비해 2021년 상반기(25억 달러) NFT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