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가 지난 8일,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2’에서 자사의 대체불가토큰(NFT) 플랫폼 ‘나일(NILE, NFT Is Life Evolution)’의 티저 페이지를 공개했다.
‘나일’은 DAO에 바탕을 둔 아트, 스포츠, 뮤직, 투자, 부동산 등 다양한 영역에 걸친 프로젝트들을 생성, 관리할 수 있는 NFT 플랫폼으로 분류된다.
‘나일’의 티저 페이지는 NFT 컬렉션, 탈중앙화 자율조직 등 현재 ‘나일’이 집중하는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를 구현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한편 위메이드는 NFT 컬렉션으로 일러스트레이터 ‘지하’와 ‘로초’의 ‘London Underground 264’를 공개한 바 있다.
해당 컬렉션은 런던에 있는 264개의 지하철역을 디지털 공간에 그대로 옮긴 후 픽셀아트 방식을 활용해 재구성한 것으로, ‘나일’ 플랫폼에서 구매 가능하다. 해당 작품을 구매한 사람들 에게는 관련된 리워드가 추가 지급될 예정이다.
위믹스 최초의 DAO로 알려진 ‘WONDER DAO’도 공개됐는데, ‘WONDER DAO’의 경우 위믹스 생태계를 이루고있는 ‘40원더스’ 중 하나로 알려져있다.
한편 DAO에 참여하는 고객들에게는 의사 결정 참여, 노드 카운슬 파트너로서의 권한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회사는 ‘나일’ 플랫폼을 바탕으로 프렌클리의 웹3 소셜 플랫폼인 ‘Tangled’도 선보였는데, 이용자는 ‘Tangled’에서 스스로 고유의 NFT 캐릭터를 만들 수 있고 이를 기반으로 타인와 함께 교류도 가능하다.
해당 플랫폼은 이용하는 시간이 곧 경제적 이익과 연결되는 ‘T2E(Talk to Earn)’ 시스템을 추구하고 있다.
위메이드는 지난 7일,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동에 위치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진행하는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2’에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 바 있다.
위메이드는 8일과 9일 이틀동안 위메이드 부스와 행사장에서 위믹스3.0을 중심으로 한 ‘위믹스 플레이’, ‘나일’등의 서비스에 대해 소개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