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1월 25, 2024
HomeToday위메이드플레이, ‘토큰 2049’에서 자사의 P&E 장르 게임 2종 선보여

위메이드플레이, ‘토큰 2049’에서 자사의 P&E 장르 게임 2종 선보여

위메이드의 자회사인 ‘위메이드플레이’가 최근 싱가포르에서 개최되는 블록체인 콘퍼런스 ‘토큰2049’에 참가해 자사의 신작인 P&E(Play and Earn, 플레이해서 돈 벌기) 장르 2종을 선보였다는 소식을 전했다.

행사 ‘토큰2049’는 지난 9월 28일부터 이틀동안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호텔에서 진행됐으며 위메이드가 당일 행사의 키 스폰서로 함께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당일 행사에서 모바일 P&E 게임인 ‘애니팡 매치’를 비롯해 ‘애니팡 블라스트’ 등을 선보였고, 이 두 게임은 위메이드가 출시했던 기존 게임 ‘애니팡4’와 ‘애니팡 터치’에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한 P&E 요소를 적용한 것이다.

위메이드플레이측은 ‘위믹스플레이’에서 이번 해 11월경 ‘애니팡 매치’ 및 ‘애니팡 블라스트’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지난 9월 말 모바일 다중접속온라인역할수행게임(MMORPG) 장르인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 팝업스토어 ‘미르24′를 구글플레이 및 이마트24와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위메이드가 전한 소식에 따르면 팝업스토어인 ‘미르24′는 구글이 직접 구축한 앱 에뮬레이터인 ‘구글 플레이 게임즈’ 론칭을 기념하는 차원에서 에뮬레이터를 바탕으로 ‘미르M’을 시연하는 것을 계획했다.

스토어 운영일정은 지난 10월 1일부터 이마트24 삼청동점에서 앞으로 1개월 동안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다.

한편 팝업스토어 건물의 전반적인 인테리어는 게임의 핵심 무대로 알려진 ‘비천성’의 모습을 똑같이 재현한 것이라고 위메이드는 전했다.

위메이드는 이 스토어해서 고객들은 구글 에뮬레이터로 ‘미르M’을 수행할 수 있으며, 미니게임에도 참여해 볼 수 있는 ‘플레잉존’과 ‘미르M’의 핵심 콘텐츠인 ‘만다라’를 미디어 파사드 방식으로 나타낸 ‘포토존’ 등을 마련했다.

또한 고객들의 닉네임으로 구현한 미디어 아트 및 ‘미르M’ 한정판 상품을 접해볼 수 있는 ‘전시존’과 각종 이벤트에 참가해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럭키드로우’ 공간도 마련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