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픽사베이)
위메이드 암호화폐 ‘위믹스'(WEMIX)가 인도네시아 암호화폐 거래소 ‘인도닥스’에 상장한다는 소식을 발표했다.
인도닥스측은 지난 15일 자사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시장에 추가될 새로운 암호화폐 위믹스를 발표하게 됐다”고 전했다.
또한 “입금은 3월16일 14:00(UTC+7)에 시작되고, 거래는 3월17일 목요일 14:00 (UTC+7)에 시작된다”고 설명했다.
인도닥스의 한 관계자는 위믹스에 대해 “블록체인 기반 게임과 탈중앙화앱(DApp)에 고액의 가스 요금이나 낮은 거래 속도와 같은 현상을 경험하지 않아도 실행이 가능한 인프라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생태계다”라고 말했다.
위메이드의 암호화폐 위믹스는 현재 국내 4대 거래소인 업비트를 비롯해 빗썸, 코인원, 코빗과 해외 거래소인 OKX, LBank, MEXC, Bybit, Liquid Global, Probit Global, Huobi Global 등에 상장을 마치고 거래되고 있는 상황이다.
위메이드측은 2022년까지 위믹스를 기축통화로 하는 P&E(Play and Earn) 게임 100개 온보딩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오는 3월 말 글로벌 최대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GDC 2022’를 기점으로 글로벌 대상 위믹스 알리기에 나설 계획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위메이드는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개발자 컨퍼런스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에 참가하여 글로벌 게임 개발자들에게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를 알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GDC2022 다이아몬드 등급 스폰서인 위메이드는 총 60부스라는 대형 규모로 참가할 예정이다.
해당 부스에서는 키비주얼에 등장한 위메이드 모선의 시네마 모드 영상을 대형 화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위메이드는 위믹스 플랫폼을 소개한 후 GDC에 참여하는 다양한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P&E게임의 온보딩과 관련해 다양한 방식의 사업 미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