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더파라다이스에 따르면, 미국 워너브라더스가 최근 NFT 기반 소셜 미디어 플랫폼 니프티즈(Nifty’s)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워너브라더스는 6월 말 경 인기 애니메이션 시리즈 루니툰즈(Looney Tunes)의 NFT 컬렉션을 출시할 예정이다.
해당 NFT 컬렉션의 얼리버드 스냅샷은 오는 15일(현지시간), 프리세일은 20일, 퍼블릭세일은 21일 니프티즈 플랫폼에서 진행될 예정다.
또한 이날 NFT 전문 매체 NFT이브닝에 따르면, 미국 대표 만화출판사 DC코믹스가 자체 NFT 마켓플레이스의 베타 버전을 출시한 것으로 드러났다.
앞서 DC코믹스는 지난해 10월 첫 NFT 시리즈를 출시하며, NFT 시장 진출 소식을 전한 바 있다.
한편, 최근 웹3 전문회사 체인파트너스가 개최한 ‘웹3 코리아 2022’ 컨퍼런스에서 샌드박스의 이필성 네트워크 대표가 “메타토이드래곤즈(MTDZ) NFT 발행 후 형성된 토큰이코노미에서 유동성 확대 방안을 고민 중”이라고 언급했다.
이 대표는 “NFT만으로 토큰 이코노미가 형성됐을 때는 유동성 부족의 문제가 발생한다”면서, “따라서 NFT에 유동성을 부여할 수 있도록 고민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다만 그는 이와 관련한 코인 발행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는 “잘 모르겠다”고 답했다.
또한 이날 이 대표는 샌드박스네트워크가 최근 웹3 사업팀을 새롭게 조직한 후, 웹3 영역에서의 사업 확대를 위해 노력 중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