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와이오밍주(Wyoming)가 미국 최초로 합법적으로 인정받은 분권형 자치조직(DAO)를 승인했다.
미국 크립토페드(CryptoFed) DAO는 와이오밍주 국무장관으로부터 이 회사를 법적 실체로 인정한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지난 4일 발표했다.
미국 CryptoFed DAO의 CEO인 마리안 오르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와이오밍은 미국의 대표적인 디지털 자산 관할구역으로, 이제 이 DAO법으로 와이오밍은 거의 틀림없이 세계 최고의 블록체인 관할구역이다. 이것이 의미하는 것은 대중이 수용하는 진정한 디지털 화폐를 만들 수 있다는 것”
미국 최대 상인 중 165명을 대표하는 상인자문단(MAG)이 이번 신청에 대해 지지 의사를 밝혔다.
MAG의 CEO인 존 드레치니는 해당 그룹이 항상 결제-수락 공간에서 더 많은 경쟁을 주장해왔다고 말했다.
American CryptoFed DAO는 모바일 뱅킹 솔루션 제공업체 mSHIFT에 의해 2021년 7월 1일 설립되었다.
이 프로젝트는 그것의 사명을 인플레이션이나 디플레이션의 영향으로부터 면역이 되는 두 개의 토큰 경제를 촉진하는 것으로 설명하고 있다.
오르는 DAO의 고유 알고리즘 스테이블 토큰인 듀캣이 수수료 없는 거래를 용이하게 한다고 강조했다.
Ducat 은 위임받은 DPoS(delegated-proof-of-stake) 컨센서스를 활용해 분권을 희생하여 고속 거래를 성사시키는 EOS를 기반으로 한다.
새로운 토큰은 듀캣 홀더들에게 지급되는 이자와 네트워크 이용자에게 발행되는 보상을 통해 발행된다.
듀캣의 보상과 금리는 기계 학습을 통해 동적으로 조정되며, 듀캣은 달러가 경험하는 인플레이션의 양으로 미국 달러에 대해 평가 절상하기 위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