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리피디아(Everipedia)와 알파체인(ARPA Chain)이 기존 명칭에서 각각 아이큐, 알바로 변경된다.
지난 21일, 국내 최대 규모의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에브리피디아(Everipedia)와 알파체인(ARPA Chain)의 개칭 소식을 발표했다.
에브리피디아는 국문명은 ‘아이큐’로, 영문명은 Everipedia에서 ‘IQ.wiki’로 개칭하고 로고도 변경했다.
알파체인은 국문명은 ‘알파’로, 영문명은 ARPA Chain에서 ‘ARPA’로 변경했다.
한편 업비트는 최근 발생했던 카카오 앱 간편 로그인과 관련한 피해에 대해 고객 보상 조치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지난 18일 업계에 따르면 업비트는 10월 17일 자사의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디지털 자산을 적시에 매도하지 못해 발생한 손실분에 대한 증빙자료를 보낼시에 카카오 등 책임주체의 보상에 앞서 업비트에서 선제적으로 해당 손실분을 보전하고자 한다”고 전한 바 있다.
신청 가능 대상으로는 지난 10월 15일 오후 3시20분부터 10월 16일 오전 11시5분(한국시간) 사이에 업비트를 통해 카카오 계정 로그인을 했었지만, 서비스 장애로 인해 로그인에 실패하여 디지털 자산을 거래하지 못했던 고객들이다.
업비트는 손실 관련 사실 관계를 입증할 자료를 비롯해 로그인 시도 후 자산매도기록, 해당 시간과 관련한 매도 의사 증빙 가능 자료 등을 제출하면 확인된 고객들에 한해 보전 절차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업비트는 같은 시간 동안 카카오 간편 로그인 장애를 경험했던 고객들에게 거래 수수료를 비트코인으로 되돌려주는 보상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당시 업비트를 통해 카카오 계정 로그인을 시도했으나 실패한 기록이 있는 고객들은 업비트 홈페이지에 접속 후 1대1 문의 후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한편 국내에서 원화마켓을 보유한 5대 거래소 가운데, 현재 자체적인 홈페이지 로그인를 거치지 않고 카카오 계정을 활용한 ‘간편 로그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거래소는 업비트 하나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