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10월 31, 2024
HomeBlockchain우크라이나 중앙은행, 블록체인 개발자 채용 추진

우크라이나 중앙은행, 블록체인 개발자 채용 추진

우크라이나 중앙은행이 블록체인 개발자 채용을 추진한다는 채용공고가 공개됐다.

이러한 발전은 디지털 흐리브냐 프로젝트가 활기를 띠게 하는 또 다른 징후 인 것으로 보인다.

국가 최고 통화권한을 갖고 있는 우크라이나 국립은행(NBU)이 최근 프로페셔널 소셜 네트워크 링크드인을 통해 자사의 블록체인 개발자 구인 공고를 홍보하고 있다. 

해당 공고는 NBU의 IT 부서장 블라디미르 나고르니우크가 발행했다.

해당 구인 공고에는 입사 희망자의 업무 중 「인프라 서비스 및 분산 시스템의 개발·이행·변경」요건을 기재하는 것 외에, 스마트 계약과 하이퍼레저 역량에 대해서도 언급한다.

우크라이나 중앙은행의 블록체인 채용에 대한 관심은 우크라이나의 CBDC 프로젝트인 e-흐리브냐의 최근 나온 다른 뉴스에 이어 나왔다. 

지난주 가상자산 합법화의 기회와 위험에 대한 라운드 테이블 토론에서, 우크라이나의 올렉산드르 보르냐코프 디지털 전환 담당 차관은 e-흐리브냐 파일럿이 진행 중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NBU는 2016년부터 중앙은행 디지털통화(CBDC) 발행 가능성을 검토해왔고, 2년 뒤인 2018년부터는 블록체인 기반 소매결제 수단으로 e-흐리브냐에 대한 시범 테스트가 시작됐다. 

최근 디지털 자산에 대한 투명한 규제 프레임워크를 확립하고 국내 암호화폐 산업의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고안된 법률이 채택된 이후, 이 작업은 가속화되었을 것으로 보인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