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월 4, 2025
HomeCrypto영국 결제앱 스틱페이, 1분기 암호화폐 예금 48%증가 반면 피아트 교환은 12% 감소

영국 결제앱 스틱페이, 1분기 암호화폐 예금 48%증가 반면 피아트 교환은 12% 감소

영국계 결제앱의 암호화폐 채택이 2021년 1분기 호황을 누리고 있지만, 그 추세가 지속될지는 일론 머스크와 같은 비트코인(BTC) 전도사들의 행동에 달려 있다고 ‘제임스 베이’ 스틱페이 고객서비스 이사는 경고한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모바일 결제 앱은 올 1분기 암호화폐 예금이 48% 증가했다고 보고한 반면 피아트 예금은 정적을 유지했다. 비트코인은 대부분의 STICPAY 전자 지갑 사용자가 선호하는 통화로, 비트코인 예금은 이더리움 (ETH), 테더 (USDT) 및 라이트코인 (LTC)의 예금을 38 배 이상 능가합니다.

동사는 또 지갑 내장형 화폐변환기를 통해 피아트를 암호화폐로 변환하는 사용자도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85% 증가했다고 보고했다. 이것은 암호화폐를 다시 피아트로 교환하는 사용자들의 수가 12% 감소하는 것을 동반했다.

제임스 베이는 더 많은 가상화폐들이 잠재적 가치 저장소로 명성을 얻고 있다고 말하면서도, 비트코인이 여전히 선두에 있다고 말했다.

베이는 “암호화폐는 점점 더 화폐가치의 신뢰할 수 있는 저장소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하지만 지불 습관과 전망의 변화를 주도하는 것은 비트코인이라고 해야 하는데, 이는 법정통화에 도전하는 전망으로 보인다”말했다.

“암호화폐로의 전환은 놀라운 속도로 진행되고 있지만, 이러한 추세가 지속되는지 여부는 여전히 지켜봐야 한다”고 경고했는데, 몇 달간의 급속한 성장 끝에 암호화폐 시장이 과격한 하락을 경험하면서 나온 언급이다.

베이는 이러한 추세의 지속이 일론 머스크와 같은 유명인의 행동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론 머스크의 영향력있는 트윗은 그가 언급 한 동전의 가격을 높이거나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베이는 “유명 비트코인 전도사 일론 머스크가 환경적 우려를 이유로, 테슬라가 더 이상 화폐를 받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했는데, 이는 3월 비트코인으로 테슬라 차량 결제를 허용하겠다는 발표 이후 나온 것”이라며, 테슬라의 비트코인 허용 결정에 대해 일론 머스크가 갑자기 번복한 것을 거론했다.

또 다른 유명 비트코인 전도사인 마이크로스트래티지의 마이클 세일러는 머스크가 비트코인 결제를 번복한 지 몇 시간 만에 또 다른 271 BTC의 매입을 발표했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 대차대조표에서 비트코인 총량은 9만1,850 BTC로 작년부터 다양한 금액으로 다양한 양의 BTC 구매가 이루어졌다.

한편 테슬라의 대차대조표에는 10억 달러 이상의 비트코인이 남아 있는데, 이는 머스크가 환경적으로 위험하다고 생각하는 BTC를 통해 수익을 내겠다는 체스쳐를 위선의 표시로 보는 업계 관측통들로부터 비난을 받고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