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거래소 크립토닷컴은 글로벌 격투기 단체인 UFC와의 협력을 추진한다. 이로써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생소해했던 UFC 시청자들은 앞으로 경기 시간동안 계속 크립토닷컴의 로고를 접하게된다.
사실 몇몇 UFC 선수들은 자국의 높은 물가 상승률의 영향을 받아 자국의 통화나 달러 대신암호화폐 ‘비트코인’으로 대전료를 받기도 했다.
지난 달 19일경 브라질의 루아나 피녜이루(Luana Pinheiro) 선수는 가상자산 급여 지급 서비스 기업 ‘비트웨이지(Bitwage)’의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남미에서 최초로 연봉을 비트코인으로 수령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한편 펫을 바탕으로 하는 프로젝트로 유명한 PCP(Pet Castle Protocol, 펫 캐슬 프로토콜)가 이번에 우리나라 부산 지역의 메인 격투기 대회인 M-TITLE 20에서 존재감을 톡톡히 보이며 블록체인 업계 및 격투기 업계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7월 말, 부산에 위치한한 호텔 안의 링에서 치러진 격투기 대회에서 PCP의 대형 플래카드 및 각종 굿즈들이 나오면서 대회장에 모였던 관중의 엄청난 주목을 받았다.
이는 대회가 끝난 후 본래 계획에 없었던 PCP의 어스버스 플랫폼 대형 플래카드가 게첩된 것이라고 전해진다.
한 소식통에 따르면 펫 관련 페스티벌 사전답사를 위해 부산을 방문한 어느 PCP 관계자가 대회사의 초대를 받아 경기를 관람하게됐고, 순간 즉흥적으로 플래카드를 펼친 것으로 전해진다.
이번 격투 대회를 주관했던 레인빅토리(주) 박찬호 대표는 “대회를 계기로 PCP와의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며 이번 해 10월경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될 다음 대회에서 공식적인 파트너십을 갖길 기대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UFC의 파트너 업체로써 크립토닷컴은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오케이비트와 전자 결제 업체 피앤링크를 인수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한편 PCP와 어스버스 또한 국내·외에서 다양한 산업계를 포괄하는 플레이어가 될 수 있을지 함께 관심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