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26일, 국내의 대표적인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 업체 ‘두나무’가 지난 9월 22일 부산시에서 진행도니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Upbit Developer Conference, 이하 UDC 2022)’와 관련한 강연 영상 및 각종 자료들을 무료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일각에서는 지난 9월에 진행한 UDC 2022행사는 유료로 개최됐으나, 행사와 관련한 콘텐츠를 무료로 공개한다는 사실에 대해 두나무측의 블록체인 생태계 지원 및 활성화를 위한 취지로 볼 수 있다고 평가했다.
이번 2022년에 5회차를 맞은 UDC 2022는 행사가 진행됐던 이틀 동안 총 3,000명이 넘는 참여자들이 행사장을 방문하면서 국내의 대표적인 블록체인 컨퍼런스로서 입지를 확고하게 다졌다.
이번에 진행된 행사는 ‘상상하라, 블록체인이 일상이 되는 세상(Imagine your Blockchain Life)’을 메인 테마로 하며, 국내외 전문가들 50명이 핵심 연사로 함께하며 블록체인 산업의 성장을 목표로 하는 비전을 소개한 바 있다.
또한 행사장에서는 블록체인과 관련한 강연뿐만 아니라 각종 전시를 비롯해 NFT 갤러리, 현장 프로그램 등이 준비되면서 여기에 참석하고 네트워킹을 추진하고자 하는 방문객들의 열기가 뜨거웠다.
블록체인 관련 핵심 트렌드 및 미래 신기술을 포괄하는 ‘UDC 2022’의 강연 영상과 관련 자료들은 UDC 공식 유튜브 채널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할 수 있다.
한편 행당 행사에 앞서 진행되었던 ‘UDC 사전 특별 프로그램’과 관련한 동영상도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사전 특별 프로그램에서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UDC 2022 무료강좌’를 들을 수 있다.
‘UDC 2022’ 무료강좌에서는 블록체인 트렌드와 관련된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행되는 토크 콘서트 형식의 강의로, 고란 대표 및 장동선 박사가 해당 내용을 강의했다.
한편 UDC 또는 블록체인 기술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누구든 지역과 상관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두나무측은 자사의 메타버스 플랫폼인 ‘세컨블록’에서 행사를 진행, 총 1,000여 명이 함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