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오지스의 폴리곤 기반 DEX 메쉬스왑(Meshswap)이 하루만에 TVL 2억달러를 돌파하면서, 폴리곤 2대 DEX가 됐다고 밝혔다.
일일 거래량은 36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해당 트윗을 폴리곤 트위터 공식 계정이 리트윗하며 함께 축하했다.
또한 이날 탈중앙 파생상품 거래소 신퓨처스(SynFutures)는 테라(루나, LUNA)가 UST 거래페어에 유동성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미디움을 통해 밝혔다.
이를 위해 양측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구체적인 유동성 공급 규모는 밝히지 않았다.
앞서 신퓨처스는 지난 4월 V2 테스트넷을 출시했으며, 5~6월 중 V2 비공개 알파를 공개한 후, 3분기 내 정식 V2를 출시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런던 소재 암호화폐 투자펀드 코인쉐어스(Coin Shares)의 주간 자금 흐름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주 비트코인(BTC) 펀드에서 1.33억달러가 유출됐다. 작년 6월 이후 11개월 래 최대 유출량이다.
지난주 상장지수 펀드(ETF)를 포함한 암호화폐 투자 상품에서 1.2억달러 규모 자금이 유출됐고, 이더리움(ETH) 펀드에서는 2500만달러가 유출됐다.
한편,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금융감독 담당 전 부의장 랜달 퀄스가 ‘인트라파이 네트워크’의 한 팟캐스트에 출연해 “디지털달러에 대해 회의적 입장”이라며, “미국이 이를 도입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그는 “민간이 스테이블코인 등 디지털화폐를 개발하는 것은 은행업과 금융 시스템 전반에 위험을 초래한다”면서, “특히 디지털달러를 도입해 민간 금융시스템의 중개 역할을 배제하고 신용 배분을 정치화하는 것은 단점이 크다”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