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는 대표적인 디지털 화폐 플랫폼인 크립토닷컴과 제휴하여, 18개월 간의 디지털 구독료에 대해 1회성 암호화폐 결제를 받아들이기로 했다.
또 크립토닷컴 코인(CRO)으로 결제하는 이용자들은 구매 시 최대 10%의 현금을 돌려받게 된다. 해당 디지털 구독료는 49달러 수준이다. 암호화폐로 결제하는 옵션은 현재 미국과 캐나다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글로벌 롤아웃은 2021년 7월로 예정돼 있다.
키스 그로스만 타임지 사장은 크립토닷컴과의 제휴는 그의 출판물이 230만 명의 구독자를 가진 기존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진행하는 추가적인 혁신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바랏 크리쉬 타임지 최고기술책임자는 암호화폐 대금 지불 옵션을 “타임지의 지속적인 디지털 전환의 다음 단계”라며, “타임지가 우리 커뮤니티의 모든 구성원을 위한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해, 새로운 기술을 어떻게 수용하고 있는지 보여주는 가장 최근의 사례”라고 설명했다.
타임지는 1966년 4월 8일부터, 유명한 “신은 죽었는가?” 디자인에 근거한 세 개의 NFT 커버를 최근 경매에 부치는 등 올해 디지털 자산을 빠르게 수용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타임지는 2021년 4월 5일 자 커버에서 국가가 지원하는 종이 지폐에 대해 “피아트 통화는 죽었는가?”라는 화두를 던지기도 했다.
한편, 크립토닷컴은 디지털 통화 결제 방식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왔으며, 자사 CRO 토큰으로 결제할 경우 사용자들에게 상당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CRO 토큰으로 지급된 캐시백 보상으로 사용자에게 보상하는 선불 비자카드 제품군도 출시했다.
1923년에 처음 발행된 미국의 인기 뉴스 발행물인 ‘타임 매거진’은 현재 결제 수단으로 가상화폐를 받아들이게 됐으며, “디지털 자산의 채택”이 증가하고 있다는 또 다른 강력한 신호를 보여주게 됐다.